해산물은 다양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는데다 특유의 풍미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어 건강과 맛을 한 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다. 최근에는 건강한 먹거리, 색다른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증가로 외식업계에서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 출시가 활발히 이뤄지면서 해산물 메뉴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사진=고래식당 제공

외식 기업 디딤의 생선조림 전문점 ‘고래식당’은 최근 생선 대구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생선 대구는 콜라켄과 젤라틴, 각종 비타민,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이 대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고래식당은 영양소가 풍부한 대구를 사용, ‘대구뽈살시래기조림’과 ‘부산식 속풀이대구탕’을 선보여 고객들의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연안식당 제공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에서는 인기메뉴인 전남 여수와 벌교에서 공수해온 꼬막 비빔밥, 성게알 비빔밥에 이어 겨울에 가장 맛이 좋은 제철 해산물 가리비 비빔밥과 가리비찜을 선보이며 신선한 해산물 메뉴 다양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선하고 맛이 뛰어난 가리비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표 가리비 생산 지역인 경남 고성에서 직접 공수해 메뉴를 만들고 있다. 가리비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담백하면서도 독특한 풍미를 지녔다.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은 콜레스테롤 감소와 피로회복에 좋은 주꾸미와 꼬막을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를 출시했다. 주꾸미 메뉴의 경우 간장과 참기름 양념을 발라 구워 달콤짭조름한 맛과 야들야들한 식감이 일품인 ‘간장 주꾸미구이’를 비롯, 삼겹살과 쫄깃한 주꾸미를 매콤하게 볶아 감칠맛을 살린 ‘주꾸미 삼겹살’, 고추장이 들어간 특제 소스에 파스타면, 주꾸미, 각종 야채를 더한 '주꾸미 뚝배기 파스타' 등 주꾸미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

사진=CJ푸드빌, 본아이에프 제공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본죽&비빔밥 카페'는 속이 꽉 찬 동해산 홍게 살을 듬뿍 담은 죽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 홍게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영양식으로 본죽은 홍게살죽 위에 쫄깃한 다리 살을 토핑으로 올린 '홍게 올린 죽'과 홍게의 몸통 살과 다리 살을 함께 끓여내 보다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홍게 품은 죽' 등 2종을 선보였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에서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을 활용해 짭조름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영양만점 굴국밥을 출시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가을과 겨울이 제철인 굴은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 중 하나로 육수당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통영 굴을 듬뿍 넣은 굴국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