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이 날로 진화하고 있다.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쏟아져나오다 보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특히 독특한 형태로 재미를 더하고, 사용 시에는 편의성을 높여 흥미와 실용성 2가지를 한 번에 만족시키는 신개념 뷰티 신박템이 연이어 출시되며 소비자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네이처리퍼블릭 창립 10주년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엑스 에디션(시즌3)’은 출시 나흘 만에 3만개가 팔려나갔다. 2017년부터 국내 브랜드숍 최초로 30가지 컬러와 텍스처를 하나에 담은 ‘30구 섀도 팔레트’를 매년 출시해 브랜드 메가 히트 상품으로 거듭났다. 신제품은 티저영상이 공식 SNS에 공개되자 “꿀조합 컬러 구성” “제형이 역대급”이라는 인증글이 줄을 이었다.

이번 팔레트는 은은한 핑크와 코랄 등 파스텔톤 무드와 퍼플, 마젠타, 브라운 계열의 컬러 조합으로 활용도를 높였으며 제품 케이스에 골드 글리터 컬러의 10주년 각인을 새겨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기존 매트와 쉬머, 글리터 3가지 제형에 ‘매트 글리터’와 ‘매트 쉬머’가 추가돼 더욱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조성아뷰티 제공

조성아뷰티는 피부 속부터 보습 영양 성분으로 틈새를 꽉 채워주는 ‘에이치 세럼 스틱’을 선보였다. 27병에 해당하는 고농축 고보습 허니 세럼 1000방울을 응집시켜 적은 양으로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으로 효능이 검증된 로얄 비 콤플렉스와 콜라겐으로 감싼 블랙 비 프로폴리스 탄력 캡슐이 피부 위에서 터지며 프로폴리스 막을 형성해 피부 속까지 촉촉하면서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특유의 스틱 형태라 얼굴은 물론 손등, 입술 등 수시로 건조한 모든 부위를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사진=BRTC 제공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가 최근 출시한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은 효소 파우더와 찻잎, 비타민 특허성분을 티백에 담아 일명 ‘티백클렌저’로 불린다. 기존 효소 파우더의 가루가 날리는 단점을 보완하면서 티백 자체가 거품망 역할을 해 가벼운 러빙으로 풍성한 거품을 생성해준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무자극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스톤브릭 제공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인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은 화장품 케이스를 레고처럼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브릭처럼 만들어진 화장품 팔레트에 립스틱, 아이섀도 등 화장품을 붙여서 휴대할 수 있어 재미에 실용성까지 높였다. 총 211종 상품 가운데 립스틱이 95종, 액세서리(퍼프, 브러쉬 등)가 116종으로, 기존 국내 브랜드에서는 흔히 다루지 않는 노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컬러의 섀도와 립스틱을 만날 수 있다.

사진=블리블리 제공

뷰티 브랜드 블리블리에서는 인진쑥 라인의 신제품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를 내놨다. 블리블리의 인진쑥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 주는 고함량 인진쑥 추출물이 고농축된 프리미엄 라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는 농축된 비타민 C겔이 잔류염소를 제거하고 아보카도 오일 및 인진쑥추출물 함유로 매끈한 피부결과 부드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인위적인 색소와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