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4월 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여론이 찬반 논란으로 뜨겁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지난 20일 청와대는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 건립추진위원회에서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국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취지로 4·11 임시공휴일 지정을 제안했다"며 "현재 여론 수렴 과정을 거치는 등 검토 중에 있다. 최종 확정된 사안은 아니다"고 밝혔다.

4월 11일은 3·1 운동의 영향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임시정부가 수립된 날이다. 이날을 기점으로 국호를 '대한민국'으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제로 한다'는 임시 헌장이 공포됐다.

특히 지난해까지 임시정부 수립일이 4월 13일이었지만 4월 11일이 맞는다는 역사적 근거가 발견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이날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소식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서로 대립되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찬성하는 입장은 "대한민국은 임시정부에서부터 뿌리로 내려왔다. 역사적인 일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만큼 뜻깊게 기리는 것도 의미가 클 것 같다"고 했다.

반면 반대하는 입장은 "빨간 날 되면 놀러 다니느라 바쁜데 역사적인 의미에서 임시공휴일을 지정해도 아무 의미 없다" "은행이나 공무원들에게만 공휴일이다. 근로자는 일반 근로자들은 임시공휴일에도 근무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