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여러모로 피부관리가 힘든 계절이다. 찬 바람에 바싹 마르는 피부를 위해 수분을 채워줘야 하기 때문. 과거의 겨울철 피부관리가 보습으로 대표됐다면, 이제 사시사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그 수고로움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미세먼지는 피부에 자극을 유발해 피부장벽을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한다. 이에 뷰티업계는 차고 건조한 바람과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항산화, 안티에이징 등 고기능성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다.

우리땅에서 난 원료라 믿을 수 있고, 무엇보다 미세먼지같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기능성 제품을 모아봤다.

 

▶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2X’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2X는 1990년 출시 후 30년 간 사랑 받은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플러스 크림’을 리뉴얼한 제주산 알로에로 만든 기능성 보습크림이다.

큐어크림 2X는 김정문알로에가 제주도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관리하는 식용 알로에 중 하나인 아보레센스를 활용해, 피부 보습, 진정에 탁월하며, 최근에는 항산화능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리뉴얼에서는 핵심성분인 아보레센스 성분을 기존 제품 대비 2배 이상 함유했다.

피부 세포내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 피부개선 효과를 높여줄 병풀추출물, 프로폴리스와 티트리오일, 아르간오일, 시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 17종이 보습, 진정, 피부보호 효과를 도와준다. 기존 제품에서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갈렸던 강한 페퍼민트 오일향은 부드러운 라벤더 오일향으로, 무거웠던 제형은 피부온도에 쉽게 녹는 멜팅밤 제형으로 바꾼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

아모레퍼시픽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은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다원 중 1% 미만에서만 재배하는 차나무인 ‘앱솔루티(AbsoluTea™)'로부터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져 1년에 단 2천병 가량만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핵심 원료인 ‘앱솔루친 228K™(Absoluchin 228K™)'은 아모레퍼시픽이 10여 년 동안 약1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연구한 끝에 개발한 차나무인 앱솔루티에서만 추출되는 원료로,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습관으로 변화된 피부에 생명력을 부여한다.

또한 아모레퍼시픽만의 독보적인 피부 과학 기술인 'AP 10 바이오에멀젼(AP 10 Bioemulsion)'을 통해 앱솔루친 228K™성분을 피부에 정확히 전달해 노화 징후 감소에 도움을 준다. 아침저녁으로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풍부한 텍스처가 편안하게 피부를 감싸줘 빛나는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구달 동백 ‘보습장벽 크림’

클리오의 고기능성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이 50시간 동안 속보습이 유지되는 ‘동백 보습장벽 크림’을 출시했다.

구달 ‘동백 보습장벽 크림’은 보습에 탁월한 제주 백동백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 탄탄한 피부 장벽을 가꿔준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50시간 속보습, 겉보습 지속 효과 및 피부 장벽 및 탄력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다.

또 구달만의 동백 세라마이드 기술로 동백 추출물과 에코 세라마이드를 최적의 상태에서 배합해 강력한 보습 효과와 장벽 케어를 자랑한다. 프로 베리어 공법으로 혹독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20가지 주의 성분을 무첨가했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는 세미 멜팅 밤 제형으로 모든 피타입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