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면 졸업 시즌과 함께 입학 시즌도 찾아온다. 특히 새내기 대학생들은 캠퍼스 생활을 즐길 마음에 부풀어있다. 입학하는 주변 새내기들을 위해 어떤 걸 선물할지 고민된다면 실용적인 IT 제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학 생활과 관련된 IT 제품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이 될 것이다.

#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위한 선물” 로지텍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많거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2개 이상의 기기를 사용하는 대학생에게 안성맞춤인 선물 아이템이다.

왼쪽 상단에 위치한 ‘이지-스위치' 버튼을 통해 총 3개 기기를 버튼 하나로 넘나들며 타이핑할 수 있기 때문에 강의를 듣는 도중 순발력 있게 자료를 찾거나 과제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또한 키보드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OS(운영체제)를 인식해 이에 맞는 단축키 및 기능키를 바로 설정할 수 있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기능키 바로 가기를 설정을 할 수 있어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다.

# “MT 시즌 배터리 걱정은 잊자” 벨킨 라이트닝 파워뱅크 10K 아이폰·아이패드 전용 보조배터리

‘밸킨 라이트닝 파워뱅크 10K’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1만㎃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제공한다. 하나의 라이트닝 파워뱅크로 기종에 따라 아이폰은 최대 70시간, 아이패드는 최대 19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여 3일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서도 마음 놓고 충전할 수 있다.

MFi(Made for iPhone) 인증을 받아 12W 라이트닝 포트가 별도 탑재돼 아이폰 유저는 변환 어댑터 없이 라이트닝 케이블 하나로도 간편하게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2개의 USB-A 포트를 이용해 에어팟, 아이패드, 휴대용 스피커 등 여러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유용하다. 안전성도 강화해 열, 전압, 전기 회로망을 감지하는 센서를 통해 과열이나 전압 변동, 회로 이상 감지시 자동으로 배터리의 작동을 멈추게 했다.

# “새로운 시작의 설렘을 간직하는 특별한 방법” 광학 65배 줌 4K 콤팩트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70 HS’

‘파워샷 SX70 HS’는 렌즈 일체형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로 고배율 광학 줌렌즈를 탑재했다. 먼 거리 촬영이 가능하면서도 콤팩트 카메라의 장점인 휴대성이 합쳐진 카메라다. 별도 렌즈 교환 없이 카메라 하나로 4K 타임랩스 촬영, 장망원 촬영, 매크로(접사) 촬영이 가능하다.

2.3분의 1인치 CMOS 센서를 탑재해 35㎜ 센서 환산 화각 기준 21㎜에서 1365㎜까지 촬영할 수 있다. 약 130배 배율까지 지원하는 디지털 줌 기능도 있어 2730㎜ 화각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촬영시 와이파이(Wi-Fi)에 연결하면 모드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에 이미지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를 관리하는 예비 신입생에게 유용한 선물이다.

사진=로지텍 제공, 캐논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