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우가 이정현과 신린아를 식물인간으로 만들며 안방극장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사진=MBC 제공

18일 방송된 MBC '아이템'에서 김재준(정재성) 부장판사와 남철순(이남희)이사장의 피살이 연쇄살인이라고 판단한 강곤(주지훈)은 사체를 최초로 발견한 프로파일러 신소영(진세연)을 찾아갔다.

강곤과 신소영은 시신을 은닉하지 않고 전시해놓았다는 점에서 범인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누군가 두려워하길 바라고 있다는 목적으로 연쇄살인을 저지른다는 공통된 의견을 내놓았다. 퇴근 후 신소영이 건넨 프로파일링 보고서를 검토한 강곤은 집 옥상에서 다시 만난 신소영에게 "경위님은 정말 초자연적인 힘에 의한 사건이라고 믿으세요?"라고 물었다.

신소영은 범행 소요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다는 점과 현장의 이동 흔적이나 장비도 없이 시신을 높은 곳에 전시했다는 점을 들어 "이 모든 게 어떻게 물리적으로 가능했는지 설명하기가 어렵다"고 답했다. 강곤은 설명하기 힘든 힘을 가진 팔찌에 대한 목격담과 팔찌를 가진 사람의 행방이 묘연하다는 사실을 털어놓았다.

팔찌를 우연히 손에 넣은 다인(신린아)도 그 힘을 경험했다.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들에게 멜로디언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비명을 지르자 팔찌에 푸른빛이 감돌더니 괴력이 발산되며 아이들을 뿌리쳤다. 이 팔찌에 강한 집착을 보이던 고대수(이정현)는 강곤과 추격전 끝에 습득한 그의 지갑에서 얻은 집주소로 찾아와 동태를 살피고 있었다.

사진=MBC 제공

또한 폴라로이드를 통해 고대수의 위치를 파악한 조세황(김강우) 역시 비서 유철조(정인겸) 실장을 시켜 그를 쫓았다. 옥상에서 조세황 일당에게 공격을 받고 있는 고대수를 발견한 강곤은 신소영에게 "그 사람이에요"라며 이전에 언급한 팔찌의 주인임을 알리며 그를 쫓았다. 그런데 도망치던 고대수가 갑자기 공중으로 빨려 올라갔다. 그러자 마치 고대수의 몸에서 혼이 빠져나가는 듯 사진첩으로 빨려 들어갔고 그는 식물인간 상태가 되고 말았다.

고대수를 처리한 조세황은 다인을 찾아갔다. 누군가의 침입을 감지하고 겁에 질린 다인이 영상통화로 삼촌에게 위급함을 알렸고 황급히 달려온 강곤이 발견한 건 옷장 속에서 이미 몸이 굳어버린 다인이었다. "외상도 없이 어레스트가 왔어요 바이탈은 정상인데도 의식이 돌아오지 않고 전신이 경직돼있어요"라는 진단과 함께 다인 역시 식물인간이 됐다. 절망에 빠진 강곤은 다인의 손을 잡아보다 충격에 빠졌다.

'드림월드 화재 참사 유가족 공동체'라는 플래카드 아래 신소영과 아빠 신구철(이대연), 그리고 구동영이 다른 유가족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 엿보였다. 신소영과 구동영의 연결고리이며 다인과 고대수를 식물인간으로 만든 사진첩 표지에 있던 드림월드와 이를 상징하는 듯한 하트문양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또한 구동영이 저지르고 있는 연쇄살인, 그리고 하나씩 베일을 벗고 있는 초능력 아이템과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긴장감을 불러일으킨 대형 떡밥의 등장에 궁금증을 증폭시킨 MBC '아이템' 7-8회는 19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