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썰전' 이철희 의원 "5·18 폄훼논란 김진태 김순례 후보는 '망언 마케팅' 중"

기사승인 2019.02.17  13:26:41

공유
ad38
ad48

'썰전'에서 5·18 공청회 개최 및 발언 논란을 빚은 자유한국당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의원을 조명했다.

사진=JTBC '썰전' 제공

지난 9일 김진태 이종명 의원 공동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청회에서는 5·18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발언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논란이 커지자 한국당은 폄훼 발언을 한 3명의 의원을 당 윤리위에 회부해 이종명 의원을 제명조치하고, 당 대표 및 최고위원에 출마한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징계를 유예하기로 했다.

MC 김구라는 "(이 사안이) 한국당 전당대회에 미칠 영향은 없나요?"라고 두 패널에게 질문 했다. 그러자 박형준 교수는 “자유한국당의 당원 구조가 태극기 부대하고 정서를 같이 하는 당원들이 많다”라며 “이런 치우침 현상이 당 대표 선거에 반영되면 김진태 의원이 생각보다 많은 표를 얻을 수 있는 개연성도 있다”고 추측했다.

이에 이철희 의원은 “그렇죠. 당선은 안되도 (당원들이) 김진태 살리기 차원에서라도 표를 많이 줄 수 있고, 그 상징이 아마 김순례 의원이 최고위원이 되느냐 안 되느냐 일 수 있다”라며 “김진태, 김순례 두 후보가 일종의 망언 마케팅을 계속 하고 있는데 그러면 추동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7일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