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여자친구 소원 3위 트와이스 나연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15일부터 2월16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9,426,222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1,810,359개와 비교하면 11.08% 줄어들었다.

2019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여자친구 소원,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신비, 모모랜드 데이지, 있지 리아, 있지 유나, 있지 예지, 여자친구 엄지, 여자친구 은하, AOA 지민,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화사,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로제, 에프엑스 루나,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쯔위, 있지 채령,트와이스 채영, 있지 류진, 여자친구 유주, 여자친구 예린,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미나, 우주소녀 선의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싱글리스트 DB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80 미디어지수 830,716 소통지수 939,622 커뮤니티지수 743,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5,60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20,723와 비교하면 37.21% 하락했다.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의 링크분석에서는 '깜찍하다, 섹시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OLO, 미국, 루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41%로 분석됐다.

2위 여자친구 소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712 미디어지수 354,669 소통지수 820,593 커뮤니티지수 800,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1,69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72,251와 비교하면 28.19%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853 미디어지수 270,038 소통지수 1,168,301 커뮤니티지수 370,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5,4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46,912와 비교하면 11.57% 하락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