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에서는 오프라인 편집숍이 가장 중요힌 소비채널로 군림하고 있다. 한 매장 안에 많게는 수 천개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인기 해외 직구템부터 명품 브랜드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어 비교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반면 너무 많은 제품 종류와 과도한 정보가 오히려 소비를 주저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에 코덕 초보들을 위해 스토어별 꼭 구입해야 할 인기 아이템을 소개한다.

 

◆ H&B스토어 절대강자 ‘올리브영’

국내 H&B스토어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올리브영은 제품력 및 기발한 콘셉트를 앞세운 중소형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명품, 대기업 브랜드가 장악해온 뷰티시장 트렌드를 180도 바꾼 주인공이다. 특히 뷰티 툴이나 에스테틱 아이템 등의 전문적인 뷰티 아이템들을 쉽고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대중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많은 크리에이터의 뷰티 툴이자 원조 메이크업 스펀지로 유명해진 ‘리얼테크닉스’는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다. 그 중 리얼테크닉스의 베스트셀러이자 ‘2018 올리브영 H&B어워즈’의 올리브영 MD’s pick 부문에 선정된 ‘미라클 스펀지’는 베이스 제품의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여줘 메이크업이 더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물에 적셔 사용하면 더욱 촉촉하고 입체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 SNS 인싸템 성지 ‘롭스’

롭스는 ‘유튜버들의 편집매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SNS에서 소개되는 핫 아이템들을 누구보다 빨리 캐치해 소개하는 게 강점이다.

사진=롭스 제공

이곳에서 판매 중인 국내 뷰티 브랜드 시오리스는 건강하고 신선한 제철 원료를 콘셉트로 하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성분과 제품력을 분석해주는 유명 유튜버에 의해 대표제품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가 소개돼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안전하고 순한 화장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이 제품은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우유 같은 부드러운 텍스쳐가 순하게 클렌징해주는 약산성 데일리 클렌저다.

 

◆ 뷰티홀릭들 놀이터 ‘시코르’

시코르는 K-뷰티에서 해외 직구템, 백화점 인기 브랜드까지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테스트가 다소 부담스럽거나 비교가 어려웠던 백화점이나 단독매장의 한계를 벗어나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해볼 수 있어 ‘코덕들의 성지’로 불리기도 한다.

사진=시코르 제공

시코르에서 판매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독보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감각적인 디자인, 우월한 제품력으로 최근 봇물처럼 론칭하고 있는 국내 인디 뷰티브랜드의 선두주자로 불린다. 베스트 제품 ‘오일 에센스 에센스 라이크 오일 라이크’는 헉슬리의 핵심 원료인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한 신제형의 오일 에센스로 영양감이 높으면서도 무겁지 않게 발리며 지친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