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양이 루프스병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10일 최준희양이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개설하고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을 통해 최준희양은 본인이 루프스병을 앓고 있으며, 때문에 최근 입원을 했었다고 전했다.

사진=해당 유튜브

최준희양은 “SNS에 그림과 글을 올리면서 활동하는 평범한 17살 여고생, 많이 알고 계시듯이 배우 최진실님의 딸 최준희”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오늘은 짧게 제 근황이랑 앞으로의 다짐, 계획을 설명하려고 한다”라고 앞으로 전개될 콘텐츠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최근 두달간 루프스병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힌 최준희양은 “난치병이고, 자가면역 질환이다. 아무것도 아닌 거 같아도, 막상 걸리면 사람을 미쳐 돌아버리게 한다. 조금 나아져서 어제 퇴원했다”라고 밝혔다.

최준희양은 자신이 겪은 증상에 대해 “몸이 퉁퉁 부어서 걸어 다닐 수가 없었다. 다리에 물이 차 무거워서 휠체어 타고 다녔다. 체중이 1-2주 만에 10kg이 늘었다. 피부병 걸린 사람 마냥 홍반이 생기고 피부가 뜯어져 나간다. 제 모습이 괴물 같다. 거울 볼 때마다 자존감이 팍팍 깎이고, 난 왜 이렇게 괴물같이 변했지? 라고 생각한다”고 호소했다.

현재 회복 중이라는 최준희양은 “브이로그에서 회복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저에 대한 논란이 많았다. 절 싫어하고 미워하시는 분들은 계속 그러실 거고, 많은 말이 오갈 것”이라며 “그런 말들 신경 쓰지 않고 제 갈 길을 가겠다. 절 사랑해주는 분들이 많다는 걸 잊지 않고 제 모습을 그대로 보여드리며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