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친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8일부터 2019년 2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20,321,65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블랙핑크 브랜드는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99,350보다 하락했지만 14,304,082로 분석되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여자친구 브랜드는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269.04% 상승하며 1위에 안착했다.

3위 트와이스 브랜드는 10,123,910로 분석됐다. 국내와 일본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Mnet ‘프로듀스48’ 출신의 아이즈원은 1월 브랜드평판지수 8,334,949와 비교해보면 3.76% 상승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2019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여자친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레드벨벳, 소녀시대, 에이핑크, 러블리즈, 모모랜드, 마마무, 체리블렛, (여자)아이들, CLC, 공원소녀, 라붐, 티아라, 그레이시, AOA, 에이프릴, 페이버릿, 오마이걸, 걸스데이, EXID, 스텔라, 드림캐쳐, 아이시어, 드림노트, 애프터스쿨, 에프엑스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따뜻하다, 사랑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골든디스크, 미국'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3%로 분석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월 8일부터 2019년 2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