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에는 현금이나 음식, 생활용품 같은 전통적인 선물 대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물해보는 것이 확산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상황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IT 선물은 어떨까. 사용할 때마다 선물한 이에 대한 고마움이 새록새록 생겨날 것이기 때문이다.

명절에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공항, 고속도로에서의 기다림은 불가피하다. 스마트폰으로 긴 시간 지루함을 달래고자 한다면 보조배터리는 필수. 벨킨 ‘포켓파워 10K’는 제품명대로 주머니나 가방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 사이즈이지만 10,000mAh의 고용량으로 기종에 따라 최대 3번의 스마트폰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듀얼 USB포트를 갖춰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외에도 충전이 필요한 IT기기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만약 선물받는 이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벨킨의 신제품 ‘BOOST↑CHARGE 라이트닝 파워뱅크 10K’를 추천한다. 업계 최초 MFi 인증 제품으로, 라이트닝 케이블만으로 입출력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동 시 케이블을 하나만 챙긴다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워치 +아이폰용 올인원 선물 솔루션 ‘발렛 차저 파워팩’도 인기템이다. 6700mAh의 용량에 스마트폰과 애플 워치 두 디바이스를 하나의 배터리로 동시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2-in-1 제품이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내장된 마그네틱 충전 모듈로 별도 케이블 없이 애플워치를 최대 8번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췄다.

즐거운 여행길에서 듣는 음악은 설레는 기분을 한층 고조시킨다. 평소 아이폰으로 음악감상을 즐겨하는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라이트닝 컨버터 없이도 단일 케이블로 자동차 AUX단자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3.5mm 오디오 케이블(라이트닝 커넥터)이 제격이다. 내장형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로 고음질의 사운드를 출력하며 MFi인증으로 iOS 업데이트 후에도 지속적인 호환성을 보장한다.

길이 역시 90cm 또는 1.8m의 넉넉한 길이로 출시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장시간 음악감상, 통화 등으로 아이폰 충전도 동시에 필요로 한다면 3.5mm 오디오+충전 락스타를 추천한다. 패스스루 충전 기능을 갖춰 IOS 기기를 최대 속도로 충전하며 충전 중에도 오디오 성능이 저하되지 않아 선명하고 깨끗한 오디오 품질을 유지한다.

추운 날씨에 야외로 나가기보다 따뜻한 실내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면 최근 떠오르고 있는 무선충전기를 주목해보자. 특히 스마트폰으로 웹서핑, 게임, 영화 및 유튜브 감상 등 각종 여가로 인해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BOOST↑UP 무선 충전 스탠드 10W는 애플, 삼성, LG 등 무선 충전 표준인 Qi 방식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만능형 제품이다. 가로 또는 세로모드 어느 쪽으로든 충전이 가능해 편리성을 갖췄고, LED 표시등으로 충전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패드형을 선호하는 이에게는 BOOST↑UP BOLD 무선 충전패드 10W가 준비돼 있다. 상대방이 어떤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 몰라도 크게 걱정없이 선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트폰은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IT기기이므로 충전 케이블은 큰 가격부담 없이도 받는 이에게는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다. 벨킨 MIXIT↑ DuraTek 케이블은 범용적으로 쓰이고 있는 마이크로 5핀, 차세대 규격인 USB-C와 애플 독자적 규격인 라이트닝까지 각 기종에 맞는 규격을 두루 갖췄다.

아라미드 섬유와 이중 꼬임 나일론 구조로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내구성을 보장하며 수 천번 180도로 구부려도 이상이 없도록 케이블 헤드 부분의 변형 방지 장치를 강화했다. 최장 5년동안 A/S를 보장하고 있으므로 보다 오랫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나 맥북, USB-C타입의 노트북 등을 사용하다 보면 각 포트에 엮인 여러 제품의 케이블로 어지러운 종종 있다. 각종 기기를 사용하며 멀티태스킹을 하는 이들에게는 벨킨 ‘USB-C Express Dock 3.1 HD’를 추천한다. 최대 8개의 장치를 하나의 허브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얽혀있는 기기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도킹 스테이션 내 연결된 장치를 파악, 최대 60W의 전력을 각 장치에 적당하게 조절해 최적의 전력을 공급해주므로 여러 기기를 동시 사용하더라도 충전 걱정을 덜 수 있다.

사진=벨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