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21일 제작발표회와 레드카펫을 개최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킹덤’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역병으로 물든 한 마을에 좀비들이 출몰하며 조정을 위협하기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날 오전 11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는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이라이트 영상과 제작기 영상을 최초 상영해 기대감을 고조시킨 것은 물론 다채로운 포토이벤트로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촬영 에피소드까지 ‘킹덤’의 주역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김은희 작가는 “사람들이 가지는 다양한 탐욕들은 거세되고 오직 식욕만 남은 존재들의 슬픔과 끝없는 배고픔을 조선시대로 가지고 온다면 내가 말하고자하는 바를 잘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라며 ‘킹덤’ 기획의도를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왕세자 이창 역으로 돌아온 주지훈은 “극 자체가 와일드하고 스펙타클하기 때문에 그걸 표현해내기 위해 굉장히 고생했다. 촬영 장비를 짊어지고 1시간 넘게 등산을 하기도 하고 20분 남짓한 장면 하나를 찍기 위해 왕복 7시간 거리를 달려가기도 했다”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았던 배우와 제작진의 열정을 드러냈다.

사극에 첫 도전장을 던진 배두나는 “캐릭터 서비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역병의 근원을 쫓는 심성이 강한 여자”라며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왕권 위에 군림하는 영의정 조학주 역으로 분한 류승룡은 “우리나라 고유의 아름다움과 거대한 서사에 서양의 소재를 접목시켜 전세계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열광할 수 있는 이야기를 탄생시킨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생각한다”며 ‘킹덤’만의 매력을 꼽았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생애 처음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 김성훈 감독은 “두 시간 분량을 하던 저에게 6부작 드라마는 큰 도전이었다. 또 창작자한테 큰 자유를 주고 190여개국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는 넷플릭스라는 플랫폼도 새로웠다”며 연출을 하게 된 이유와 넷플릭스와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같은 날 오후 6시 30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1층 아트리움에는 ‘킹덤’의 레드카펫을 보기 위해 자리한 수많은 팬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레드카펫에는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을 비롯해 김상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과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가 자리해 팬들과 소통의 장을 나눴다.

여기에 역병에 걸려 괴물이 된 백성들까지 등장하며 장내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폭발적인 환호와 함께 등장한 배우들과 감독, 작가는 ‘킹덤’의 세계로 통하는 문을 지나 무대까지 이어진 레드카펫을 통과하면서 팬들에게 직접 사인을 하고 셀카와 악수를 나누며 역대급 팬서비스를 선사하며 뜨거운 성원에 화답했다.

제작발표회부터 레드카펫까지 큰 인기를 받으며 역대급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킹덤’은 1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개국에 동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