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18~25세 고객(이하 1825 고객) 잡기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연합뉴스

대학생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1825 고객 특성상 겨울방학 기간인 12~1월에 해외여행을 대거 가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는 인터넷면세점 신규 회원 가입자 수와 해당 연령대의 매출도 크게 증가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국내몰 기준 이들의 12~1월 매출 증가율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월등히 높다. 2017년 12월과 지난해 12월 모두 전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다른 연령대 고객 증가율과 비교했을 때 5배 이상 높은 수치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따르면 1825 고객들은 스킨케어 브랜드보다는 맥, 나스, 베네피트, 입생로랑 등 수입 색조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고가 제품이 더 많은 스킨케어 브랜드보다는 색조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연령대에 비해 구매력이 낮은 편이지만 해외여행을 본격적으로 다니며 면세점 쇼핑을 시작하는 고객을 초기에 잡아 미래 고객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1825 고객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고객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에 1825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꿈꿔라 클럽’을 운영하며 이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클럽 고객은 상품 구매 시 1% 추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이달 20일까지 클럽 회원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1825원을 증정한다. 함께 여행 가는 친구를 등록하면 적립금 3만원을 증정하고 등록한 친구와 본인의 합산 쇼핑 금액에 따라 CU 스타벅스 더블캔 2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 CGV 영화예매권 2장 등을 증정한다.

또한 1825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엄선해 ‘여행 인생샷 필수템’ ‘하나쯤 가지고 싶었던 위시템’ ‘명절 잔소리 철벽 방어템’ 등 주제별로 상품을 소개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3종을 선물한다.

이외 이달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친구를 초대해 친구가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신규 회원가입을 할 때마다 단계별로 혜택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하고 라라캐시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1명 회원가입 시 라라캐시 5000원을 제공하며, 초대한 친구가 늘어남에 따라 라라캐시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교환권 혜택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