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가 황제 신성록의 마음을 흔드는 ‘황후의 유혹’을 시작했다.

1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제작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에서는 오써니(장나라)가 황제 이혁(신성록) 앞에서 천우빈(최진혁)의 고백을 받은 후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뺨을 때리며 단호하게 호통을 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태후(신은경)의 계략으로 인해 오써니가 아리(오아린) 공주에게 일부러 땅콩 쿠키를 먹였다는 음모에 빠지자 이혁은 천우빈을 앞세워 꼼꼼한 수사를 펼쳤다. 결국 황후가 만든 쿠키를 빼돌린 태후의 심복 최팀장(이수련)을 감옥에 가뒀다. 어설프게 사과하는 이혁에게 오써니는 “엄마 대신 폐하가 사신 것도, 제가 이 궁에 들어와 폐하의 여자가 된 것도, 다 우연은 아니란 생각이 들어요”라고 답해 이혁의 마음을 온전히 사로잡았다.

오써니에게 완전히 빠진 이혁은 다음 날 아침 태후전으로 향해, 증거 협박을 빌미로 황후에게 사과를 하라고 강권했다. 완전히 코너에 몰린 태후는 가족들이 모두 모인 앞에서 오써니에게 억지 사과를 건네는가 하면, 빼앗았던 사파이어 목걸이를 비롯해 황후전 궁인과 비품들을 돌려주며 부들부들 떨었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잔뜩 이를 간 태후가 오써니의 동생 오헬로(스테파니 리)를 황실로 불러들이는 장면이 담겼다. 태후가 소설 ‘마지막 스펜서 부인’에 관한 독자 및 기자와의 만남을 추진, 이윤(오승윤) 대신 가짜 작가 행세를 했던 오헬로를 위기에 빠뜨린 것.

동생의 모습을 지켜보던 오써니는 기지를 발휘해 이혁이 소설을 낭독하게 만들었다. 이혁은 소설 속 자신의 살인 에피소드를 읽어 내려가며 충격에 빠졌다. 이어 차갑기 그지없는 오써니의 표정이 엔딩으로 펼쳐지면서 극이 마무리됐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35, 36회는 23일(수)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SBS '황후의 품격'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