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행정안전부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연말정산 증빙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사진=정부24 홈페이지 캡처

행안부는 14일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국민들이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정부 24’에서 15일~31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5종 서류인 주민등록표등본과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 등을 바로 신청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개별(공동) 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도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정부24’의 이와 같은 서비스는 주민센터 방문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가 없어서 더욱 편리하다.

한편 행안부는 연말정산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연말정산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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