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상대적으로 골프 비수기이긴 하지만 골퍼들의 활동이 멈추진 않는다. 한파에도 필드로 나서거나 칼바람을 피해 실내연습장으로 향하는 행렬이 이어진다. 겨울철 필드 패션은 스타일과 보온성, 스윙에 불편함을 겪지 않을 활동성을 두루 갖춰야 한다. 다가올 봄에 대비해 인도어 골프 연습장을 찾는 골퍼들이라면 스타일이 매우 중요하다. 두꺼운 소재보다 적절한 보온성과 기능성을 갖추고 실내외에서 두루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골프웨어가 정답이다.

사진=힐크릭, 까스텔바작 제공

프랑스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은 패딩큐롯, 다운팬츠, 다운 카디건 등 한파 대비 보온 아이템을 선보였다. 패딩큐롯은 경량소재로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또한 친환경 소재로 조밀한 원단 조직을 사용해 우수한 내마모성을 자랑하며 높은 스트레치로 활동성과 유연성이 뛰어나 편안한 라운딩이 가능하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

다운 니트 카디건은 올 아크릴 혼방으로 보온성과 경량성이 우수하다. 몸판에는 구스다운 충전재와 방풍안감을 사용해 외부의 차가운 바람을 차단, 높은 보온성을 갖췄으며 절개 디자인으로 몸매를 더욱 슬림하게 보이도록 한다.

사진=까스텔바작 제공

일상에서도 입기 좋은 다운팬츠의 남성용은 나일론 스판 소재로 신축성이 뛰어나며 밑단의 시보리 처리로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차단시켜 준다. 여성용은 반전 스타일로 앞판은 블라종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뒷판은 본딩 원단으로 신축성을 높여 편안함과 보온성을 제공한다. 또한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여성용 퀄팅 반바지와 코튼 라이크 폴리 스판 소재로 터치감, 신축성이 뛰어난 베스트를 세트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실내 연습장에서 너무 두꺼운 소재의 아이템은 움직임이 불편할 뿐 아니라 쉽게 열이 차서 불편하기 십상이다. 이에 따라 서늘함을 막아 체온을 유지해주면서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성 골프웨어를 입는 것이 좋다.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의 ‘하이브리드 패딩 풀오버’는 움직임이 편안한 니트와 스트레치 패딩을 접목했다. 옆 라인에는 짜임새 있는 조직의 조밀한 골지 디테일을 적용, 스윙 동작에 최적화됐다.

사진=힐크릭 제공

여기에 같은 톤의 ‘솔리드 모션 큐롯’을 매치하면 상하의 세트 스타일링으로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스포티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 편안하게 두루 입을 수 있는 멀티 활용을 중시하는 남성에게는 모노톤 컬러를 중심으로 기능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사진=힐크릭 제공

‘모션 패딩 티셔츠’는 힐크릭 로고 테이프를 포인트로 활용해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인다. 앞면에는 패딩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고, 반폴라 형태로 목을 감싸주며 사이드 지퍼를 활용해 입고 벗기에도 편리하다.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유니온잭 하이넥 티셔츠’를 추천한다. 가슴부에 아트워크 프린트를 활용해 캐주얼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일상에서도 두루 착용하기 좋다. 인체공학 패턴을 적용해 입었을 때 착용감이 뛰어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