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특집다운 완벽한 여행이었다. ‘배틀트립’에 출연한 ‘중국 고수’ 채연-배슬기가 베이징의 새로운 매력으로 꽉 채워진 여행을 설계해 시청자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12일 방송된 KBS 2TV ‘배틀트립’에서는 ‘2019 신년특집 고수열전’이 펼쳐졌다. 태국으로 시집 간 ‘태국댁’ 신주아가 절친 이혜정과 ‘태국 방콕’으로, 중국 활동 총합 21년인 채연과 배슬기가 ‘중국 베이징’으로 떠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는 채연-배슬기의 ‘중국 베이징’ 배채 투어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행에 앞서 두 사람은 “중국에서 활동을 오래 한 만큼 우리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기대를 부풀게 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채연-배슬기의 여행은 중국 현지인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른 핫플레이스부터 한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당들까지 꿀팁으로 꽉 채워진 ‘2019 버전 베이징 여행코스’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두 사람은 잘 알려지지 않은 베이징 핫플레이스들을 찾아다니는 여행을 설계해 관심을 모았다. 자금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만춘정부터 ‘중국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고북수진, 현지인들이 만리장성 중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은 사마대장성까지 색다른 중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핫스팟들의 모습이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무엇보다 고즈넉한 느낌을 선사한 고북수진에 이어 어둠과 함께 펼쳐진 사마대장성의 야경은 시청자들을 황홀하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특유의 향을 가진 중국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안성맞춤인 음식들을 소개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열을 이용해 구워내는 베이징덕부터 마라샹궈까지 베이징 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의 향연이 펼쳐진 것.

더욱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고북수진을 걸으며 먹은 브릿지 케이크부터 양꼬치, 무 튀김, 돼지고기 돌솥밥, 꿀맛 고구마 등 거리 음식들은 여행 욕구를 더욱 샘솟게 했다. 이때 배슬기는 베이징덕의 머리를 덥석 잡고 거침없는 먹방을 펼치는가 하면 지치지 않는 먹신 본능을 드러내 웃음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채연-배슬기는 중국 고수인 만큼 중국 여행의 꿀팁들을 사이사이 녹여내 관심을 집중시켰다. 두 사람은 장소마다 가면 좋을 시간대나 아침 식사부터 가능한 식당을 소개하는가 하면 오리-가지 등을 뜻해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한자들까지 세세하게 짚어주는 여행으로 보는 이들의 고개를 절로 끄덕이게 했다.

이처럼 채연-배슬기의 ‘배채투어’는 베이징의 색다른 매력과 고수의 꿀팁으로 알차게 꽉 채워져 신주아-이혜정의 태국 방콕 여행을 제치고 최종 승리를 차지했다.

사진=KBS2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