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가 2019년 첫 번째 협업으로 중국 컨템포러리 스트리트 브랜드인 매드니스와 두 번째로 손을 잡았다.

지난 2017년 첫 콜라보에 이은 협업에서 팀버랜드의 스테디셀러 스타일을 매드니스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변형시킨 6인치 비브람 러그부츠, 비브람 추카, 3아이 비브람 슈즈를 선보였다.

이번 캡슐 컬럭션의 메인 콘셉트인 ‘얼터네이션’은 지난 시즌 컨셉 ‘트랜스뮤테이션’을 한 단계 진화시킨 것이다. 팀버랜드가 최고의 품질과 장인정신으로 유명하다면 매드니스는 디테일에 강한 것으로 잘 알려졌다. 서로의 장점을 십분 발휘해 장인정신과 세밀한 디테일의 조화를 이뤄냈다.

매드니스는 팀버랜드의 시그니처 스타일에 다양한 디테일을 세심하게 반영함으로써 도시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도록 제품을 재해석했다. 이렇게 탄생한 3가지 실루엣의 리미티드 에디션은 거친 스웨이드 질감에 은은한 컬러를 보여줌과 동시에 매드니스만의 꼼꼼한 미학을 보여준다. 일부 아이템에는 독특함을 배가하기 위해 힐 탭에 ‘MAD’ 스티치를 추가했다.

퀄리티와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공을 들였다. TYPE-MD02(6인치 비브람 러그부츠)는 방수, 방풍은 물론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했으며 모든 스타일에는 미끄럼 방지와 접지력이 우수한 비브람 아웃솔을 사용해 하루 종일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만들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오는 20일 제2롯데월드몰 매장과 이태원 매장에서 한정 수량 발매될 예정이다.

사진=팀버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