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워너원과 엑소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10일부터 2019년 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0,277,74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세븐틴, 위너, NCT, 비투비,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더보이즈, 갓세븐, 샤이니, 빅스, 아이콘, 빅뱅,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 동방신기, 비스트, 2PM, 신화, B1A4, 펜타곤, 핫샷, 블락비, 느와르, 브로맨스, 베리베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928 미디어지수 8,042,752 소통지수 7,238,389 커뮤니티지수 6,758,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22,776로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노력하다, 멋지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 MAMA, 빌보드"가 높게 드러났다.

2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5,896 미디어지수 6,422,528 소통지수 3,327,380 커뮤니티지수 2,856,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51,904로 분석됐다.

3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760 미디어지수 4,023,040 소통지수 2,207,861 커뮤니티지수 1,736,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5,930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