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홉의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이 맥덕들을 유혹한다.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흑맥주 기네스의 성공에 힘입어 최고의 브루어들이 탄생시킨 새로운 맥주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시장에 선보이는 셈이다. ‘홉하우스 13’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259년 전통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의 ‘오픈 게이트 브루어리’에서 탄생했다. 이곳의 차세대 브루어인 피터 심슨은 크래프트를 재해석한 레시피로 새로운 맥주를 선보였다. 

‘홉하우스13’은 알코올도수 5도의 더블 홉 맥주로, 이름은 1900년대부터 현재까지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에서 홉을 보관하고 있는 창고에서 따왔다. 100% 아일랜드 맥아와 기네스 효모를 사용했으며 오스트레일리아와 아메리카 홉을 혼합한 ‘더블 호핑’ 공법으로 만들어 싱싱한 홉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며 시원하고 깔끔한 맥아의 뒷맛이 일품이다.

한 모금 마시면 살구와 복숭아의 풍미가 그대로 느껴지는 매력도 지니고 있다. 라거보다 깊고 에일보다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홉하우스13’ 브랜드 이름에 맞춰 1월13일부터 서울 주요 지역의 13개 펍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병(330ml) 및 케그 제품을 먼저 선보이며 판매 업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겨냥한 캔(500ml) 제품도 올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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