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작년 한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던 ‘일회용컵 없는 날’을 올해도 이어나간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오늘(10일) 새해 첫 ‘일회용컵 없는 날’을 맞아 개인 다회용컵을 사용해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19 스타벅스 럭키백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의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은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매월 10일에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올해 첫 ‘일회용컵 없는 날’인 1월 10일은 개인컵을 지참해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 텀블러 등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인증하는 사진을 찍고,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새해 행운을 담은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2019년 새해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19명에게는 2019 스타벅스 럭키백(단, 영수증 무료 음료 쿠폰 제외)을 증정하고 20명에게는 신년 텀블러, 200명에게는 e-gift 음료권을 증정한다.

한편 스타벅스에서 음료 주문 시 다회용컵 사용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실시 전인 지난해 3월 약 33만4000회의 다회용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된 혜택 횟수가 그해 12월에는 3배 이상인 117만회까지 늘어난 성과를 거뒀다. 특히 2018년 한해에만 다회용컵 사용 혜택 제공 횟수가 808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7년 380만건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