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이현이 “여성도 군대가라는 진짜 이유는 뭐냐”...네티즌과 SNS서 설전

기사승인 2019.01.09  15:49:28

공유
ad38
ad48

모델 이현이가 인스타그램에서 네티즌과 ‘여성 징병제’ 관련 설전을 벌여 화제다.

사진=올리브 '뜨거운 사이다' 캡처

해당 설전은 이현이가 7일 올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한 네티즌이 과거 발언을 지적하며 시작됐다.

이 네티즌은 “군대를 남성만 가니 그게 화가 나서 여성도 군대가록 한다니요. 우리나라는 분단 국가고 국민이면 당연히 그 의무를 해야하는 겁니다. 그걸 왜 다른 이유가 있다 뭐다 그렇게 이야기 하시죠? 본인이 군대를 다녀왔나요, 어떤 곳인지 단 1분이라도 경험해보셨나요? 그럴 자신도 없으시면서 정말 고생하고 온 제대 군인들 그렇게 그런 식으로 말씀하시는 건 진짜 잘못된 언행같네요”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에 이현이는 “그럼 이전까지는 이런 논쟁이 없다가 최근 들어 이제 여성도 군대가라고 하시는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요?”라고 답을 달았다.

사진=이현이 인스타그램

네티즌은 “정말 모르신다는거 자체가 나라의 안보에는 관심이 정말 없으셨나보다”라며 “이제 여성도 군대가라는건 시대가 변했고 나라를 위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군에 가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라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취지는 남녀 모두 국가를 위해 국민을 위해 안보를 위해 같이 참여하자는 게 잘못된건가요. 제가 볼땐 오히려 여성이 군대가기 싫어 떼쓴 것 같네요”라고 답했다.

이현이는 “시대가 변해서 남녀 임금 격차가 아직도 OECD 국가중 압도적 1위를 하고 있는 건가요”라며 “시대가 변해서 여성들을 대신해 남성들이 출산, 육아와 가사노동을 도맡아서 하고 있나요? 시대가 변해서 국가에서 주도적으로 ‘가임기 여성지도’를 만들어서 여성을 인구생산주체로 보고있는 건가요? 아무래도 저와 다른 시대를 살고 계신 것 같아요”라고 반박했다.

한편 네티즌이 지적한 이현이의 과거 발언은 2017년 올리브 ‘뜨거운 사이다’를 통해 언급된 내용이다. 이현이는 당시 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여성 징병제’ 논란에 대해 견해를 밝혔다.

이현이는 “여성 징병제를 하자는 사람들은 진짜로 우리나라 안보를 걱정해서 그러는 것 같지는 않다. ‘왜 나만 가? 너도 가!’ 이런 마음에서 여성 징병을 하자고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