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남성의 샐러드 제품 구매가 늘었다.

사진=CU 제공

CU(씨유)가 지난해 샐러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름철(5월~8월) 샐러드 매출은 29.8%를 차지한 반면 지난 겨울(9~12월) 판매된 샐러드 매출 비중은 45.3%를 기록했다.

매출 신장률 역시 겨울이 여름을 앞질렀다. 지난 여름 샐러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1% 신장했고 기온 하락한 9월부터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6%나 껑충 뛰었다.

남녀 매출 구성비도 달랐다. 여름에는 여성이 77.2%, 남성이 22.8%를 각각 차지했지만 겨울에는 남성이 38.6%를 차지해 남성 고객 비중이 약 16%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 고객의 샐러드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겨울에는 저녁 시간(17시~19시) 샐러드 매출이 지난해 대비 무려 207.9%나 늘었다.

사진=CU 제공

편의점 샐러드가 새우, 달걀, 햄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하면서 푸짐해진 데다 여름철 반짝 체중관리 목적으로 샐러드를 구매하는 사람보다 건강과 부족한 영양분 섭취를 위해 장기적으로 샐러드를 이용하는 ‘헬시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CU는 이달 말까지 샐러드를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50% 즉시 할인을 제공하는 ‘샐러드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CU는 9일 ‘블랙페퍼 닭가슴살 샐러드’ ‘케이준치킨 샐러드’를 제주 지역 한정으로 출시하고 샐러드, 과일, 과채 음료를 모음 진열한 ‘CU 샐러드 존’을 테스트 운영하는 등 상품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