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의 오프라인 로드샵 큐레이션 어플 ‘K-Street(이하 K스트리트)’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G마켓글로벌 제공

홍대, 강남역, 가로수길, 신촌, 부산 해운대 등에 위치한 로드샵과 캐주얼 패션브랜드 등 50여 개 매장 물품을 모은 K스트리트가 2018년 11월 영문과 중문 버전으로 각각 오픈했다. K스크리트에는 각 로드샵 실제 이미지와 로드샵 위치를 알려 주는 지도를 삽입했는데 기존 온라인 입점만 했던 판매자의 경우 K스트리트 노출 후 400%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K스트리트 주요 입점 매장으로는 패션브랜드 잭앤질, 홍대 신발-잡화 매장이 있는 사뿐, 액세서리 전문쇼핑몰로 오프라인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윙블링, 부산 매장을 운영하는 패션브랜드 베이시코 등 SNS 등으로 해외 쇼핑객에게 널리 알려진 한국 로드샵 상품이 입점해 있다.

사진=(좌) 사뿐 홍대매장, (우측) 잭앤질 강남매장 /G마켓글로벌 제공

K스트리트 입점 로드샵은 서로 다른 판매업체 물품을 구입해도 한번에 묶음 배송해주는 G마켓 글로벌샵 배송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별도 수출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전 세계 70여 개 국가 고객에게 상품 판매도 하고 매장을 알릴 수 있는 윈윈효과를 거두고 있다.

해외 고객 중에서도 한류 문화 선호도가 높은 대만, 홍콩, 태국, 베트남이 전체 해외 구매 건수의 약 60%를 자치하는 등 관심이 높다. 성별로는 여성이 60%, 남성이 40%를 차지해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도 많은 구매가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잡화 이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 굿즈, 캐릭터 상품, 디지털 악세서리, 문구류 등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다양한 팝업스토어-플래그십 스토어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