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해 보이는 얼굴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터. 다이어트, 바디 트레이닝, 피부 관리, 가계부 관리 등 매년 초, 목표는 많이 세우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쑤다. 이 가운데 피부관리에 있어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쉽지만 효과만큼은 확실한 홈케어 방법으로 올해 ‘피부건강’ 목표를 완수하면 어떨까.

사진=아리얼 제공

셀프 뷰티의 시작은 1일 1팩이지만 세안 후 그냥 마스크팩을 얼굴에 얹는 것은 ‘하수’나 하는 행동이다. 마스크팩 한 장으로 각질 정리, 피부결 정돈, 미백, 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기 때문이다. 토종 스킨케어 브랜드 아리얼은 자사 베스트셀러 ‘세븐데이즈 마스크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마스크 스타터’와 골라 쓸 수 있는 7가지 마스크팩 성분으로 가심비를 잡았다. ‘마스크 스타터’는 거즈 면으로 각질 제거, 뒷면의 엠보싱 패드로 피부 결을 정돈한다. 그 날의 피부 상태와 피부 고민에 따라 레몬, 브로콜리, 대나무수, 코코넛, 알로에, 녹차, 티트리 중 한 장을 선택해 100% 식물성 원단에 함유된 유효성분을 피부에 올려주면 된다. 저자극 테스트 무자극 판정은 기본, 개별 2500원으로 가성비까지 잡았다.

사진=아모레퍼시픽, LG전자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젬 소노 테라피’는 1초에 300만회 이상 진동하는 초음파 마사지로 스킨케어 흡수를 극대화시켜 주는 디바이스다. 미백, 주름 개선 등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 지닌 효능을 극대화시켜 줄뿐 아니라 마사지 효과로 수분과 영양성분을 깊숙이 채워 보습, 탄력, 안색 개선에 좋다. 또한, 진동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어 얼굴뿐 아니라 뒷목, 어깨, 손 등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다.

LG전자의 ‘프라엘 더마 LED’는 총 120개의 발광다이오드(LED) 불빛 파장을 이용해 안면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친절한 음성 가이드로 쉽게 사용 할 수 있으며 장파장인 적색 파장과 단파장인 적외선이 고루 침투해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자올 닥터스오더 제공

새해를 맞이하면서 버려야 할 것들을 정리한다. 무거워진 체중과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많은 물건...하지만 흘려 버리지 말아야 할 것은 남녀불문 소중한 머리카락이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실제적인 효과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밤에 샴푸하고, 두피에 좋은 영양성분을 밤에 도포하는 습관이라고 강조한다. 낮에 쌓인 피지와 미세먼지가 잠자는 동안 흘린 땀과 뒤섞이게 되는데 이 불순물들이 모공 속으로 유입되면서 모낭을 질식시키게 돼 탈모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약산성 샴푸로,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가 없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최근 끈적이는 사용감을 개선한 2019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남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