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 결심 키워드인 ‘건강’과 ‘워라밸’에 힘입어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지난 2017년 12월 2주간(18~31일) 실적을 살펴본 결과, 근육과 몸매라인을 만들고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등 극한의 다이어트를 위한 상품이 새해 결심 상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웨이트’와 ‘피트니스’ 용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각 24.3%, 6.3% 늘었으며,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에 효과적인 ‘프로테인’과 ‘단백질 쉐이크’ 등 ‘헬스/다이어트’ 식품 매출이 500% 이상 증가했다.

‘건강’에 ‘워라밸’ 트렌드가 더해진 2019년에는 극한의 한파에도 불구하고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포츠용품을 찾는 고객이 함께 늘어나고 있다. 2018년 12월 2주간(17~30일)의 스포츠용품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대비 매출이 8.7% 증가했다. 지난해 크게 인기를 끌었던 ‘웨이트’와 ‘피트니스’ 용품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단체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용품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스포츠용품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대표적인 실외 스포츠용품으로는 ‘축구용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84.5%, 야구와 농구 용품이 각 13.3%와 8.5% 증가하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등산/캠핑’ 용품이 14.5%, 자전거, 계절 스포츠용품 등 ‘레져/아웃도어’가 44.6% 늘었다. 실내 스포츠용품으로는 ‘배드민턴’ 용품이 34.5%, ‘롤러보드’가 84.3% 늘었다.

더불어 운동과 함께 식품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나타나며,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91.5% 증가했으며, 다이어트를 위한 ‘헬스/다이어트’ 식품의 매출도 14.6%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음료, 젤리 등 달콤한 디저트 형식으로 가볍게 섭취가 가능한 다이어트 식품인 ‘뷰티/다이어트’ 식품은 359.2% 증가하며 주목할 만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는 2018년부터 주 52시간 근무제도가 시행되고,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건강과 여가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났으며,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취미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