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가면 2019년이 찾아온다. 새해가 오면 학교에 입학하거나 새 학기를 맞이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아이들은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을 기대하며 등교 준비에 열심이다. 이때 멋진 책가방으로 아이들의 등교 패션에 힘을 줘보는 건 어떨까. 새 학기 아이 패션을 완성시켜줄 백팩을 소개한다. 

#쌤소나이트

사진=쌤소나이트 제공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를 적용한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 x 카카오프렌즈 2019 스쿨백 컬렉션’을 출시한다. 올해 선보이는 컬렉션은 저학년/고학년용 백팩 2종과 보조가방, 슬링백까지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백팩과 토트백에는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빛 반사 원단을 사용했다.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백팩은 어깨 끈에 스핀온 기능을 추가해 아이들도 쉽게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캐릭터들과 핑크, 스카이 블루 컬러로 화사함을 강조했다. 고학년용 백팩은 네이비, 레드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아웃포켓의 메쉬 사이로 보이는 캐릭터들로 디자인에 위트를 더했다. 또한 등판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사용했으며 신체 굴곡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다.

슬링백은 소풍이나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캐릭터 자수 패치 포인트가 특징이다. 보조 가방은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이 함께 제공돼 토트와 크로스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웨이 아이템이다.

#아디다스

사진=아디다스 제공

아디다스가 신학기를 맞아 어린 학생들을 위해 스마트 키즈백 3종 세트 ‘백투스쿨 컬렉션’을 선보였다. 남학생을 위한 ‘스마트 큐브 3종 세트’는 무게는 줄이고 편안함은 높여주는 로드스프링 어깨끈과 가방을 걸친 채로도 사용하기 편한 역방항 지퍼 사이드 포켓이 특징이다. 책가방, 보조가방, 오거나이저백 3종으로 구성해 블랙, 네이비 두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스마트 데코 3종 세트’는 책을 넣다 빼기 쉬운 풀 오픈형 가방에 체스트벨트와 조절 끈으로 안정감을 더해준다. 꾸미기를 좋아하는 여학생들을 위해 인형이나 사탕 등을 넣어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속이 보이는 메쉬 포켓과 지퍼 슬라이더가 특징이다. 책가방과 보조가방, 목걸이 지갑으로 구성됐다.

저학년을 위한 ‘스마트 미니 3종 세트’는 준비물을 담은 숄더백을 매달 수 있는 듀얼 버클과 가방이 넘어지지 않게 도와주는 하부 스터드, 자주 쓰는 물건을 보관하기 위한 사이드 주름 포켓이 특징이다. 책가방과 보조가방, 사이드 크로스백으로 구성돼 있다.

#노스페이스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가 ‘2019 키즈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키즈 신학기 가방은 ‘Smart & Light’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활동 패턴에 맞춰 기능성을 강화했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키즈 뉴 스프링 스쿨 팩’은 1~2학년 저학년생도 부담없이 착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고탄력 성형 스폰지를 사용한 가방 끈을 적용해 뛰어난 쿠셔닝을 제공하고 착용감이 좋다. 멀티 포켓을 내부 및 외부에 다양하게 적용해 수납성을 높였다. 보조 가방과 세트 구성이며 귀여운 캐릭터 인형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색상은 제트 블랙, 네이비, 핑크, 민트 4가지이다.

‘노스페이스 키즈 트윙클 스쿨 팩’은 인체 곡선에 맞춘 설계로 척추에 편안함을 주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준비물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다양한 포켓을 구성해 편리성이 뛰어나고 가슴 벨트가 있어 가방 끈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후드티를 입은 귀여운 캐릭터 인형이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색상은 블랙, 네이비, 라벤더, 아이스 그린 4가지로 출시됐다.

심플한 디자인의 ‘노스페이스 키즈 오리지널 팩’은 책가방은 물론이며 아이들의 간단한 나들이 활동 및 여행 등에서 활용 가능한 가방이다. 내부 바닥 평판이 있어 무거운 물건을 넣었을 때도 가방의 처짐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도시락, 물병 등을 넣을 수 있는 보냉 파우치가 세트로 구성된 실용적인 제품으로 색상은 민트 1가지이다.

#탑텐키즈

사진=탑텐키즈 제공

탑텐키즈가 2019년 신학기 책가방 콜렉션을 새롭게 론칭했다. 탑텐키즈의 신학기 책가방은 초등학생들이 학교와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선별해 불필요한 장식을 최소화하고 경량화와 실용성을 강조한게 특징이다.

먼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기능들을 살펴보면 장식 인형이나 열쇠고리를 달고 다닐 수 있는 D링 고리와 손이 작은 아이들도 지퍼를 쉽게 여닫을 수 있는 4cm길이의 지퍼 슬라이더 및 책가방 분실방지를 위한 네임라벨이 구성돼 있다.

또한 알림장, 공책, 필기구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내부 수납공간과 가방 흘러내림을 방지해주는 체스트 벨트, 그리고 활동량과 땀이 많은 아이들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등판 매쉬 쿠션을 사용하고 보행시 안전을 고려한 리플렉티브 반사 패치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