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OA 설현이 무대 도중 실신한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안긴 가운데 소속사 FNC 측의 늑장대응과 입장번복으로 팬들의 의혹은 가시지 않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5일 밤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AOA 공식 팬카페를 통해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행사장에서 설현이 무대 중 터트린 화약에 어지러움을 느껴 곧 바로 병원으로 이송하였다"며 "현재 설현은 병원 진료 후 집으로 복귀하여 휴식을 취하고 있는 상태"라고 설현의 몸 상태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AOA 멤버들의 건강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며 "팬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설현은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행사에 참여해 무대를 하던 중 헛구역질을 계속하다 결국 실신했다. 당시 AOA 멤버들은 팬들에게 "설현이 감기 몸살로 몸상태가 좋지 않다"고 설명한 바.

하지만 소속사 측이 밝힌 입장과는 달라 팬들은 항의했다. 당시 행사장에 있던 팬들은 당시 설현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알고 있었다. 또한 무대를 촬영한 팬의 직캠(직접 찍은 무대 영상)이 온라인을 타고 확산되자 논란은 더욱 커졌다. 그럼에도 FNC엔터테인먼트는 별 다른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고 팬들은 소속사의 늑장 대응을 지적했다.

이후 소속사 측이 위와 같은 입장을 내놓았으나 현장에서 설현은 화약과 멀리 떨어져 있었다. 팬들은 추운 날씨 속 짧은 무대 의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스케줄을 소화시켰다며 공분했다.

결국 16일 오후 FNC는 "설현은 가벼운 감기증상으로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다. 곧바로 추가 검사를 받았고, 현재는 컨디션을 많이 회복한 상태"라며 "주최측 확인 결과 행사에 사용된 특수효과 자체는 화약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불꽃이었다고 한다. 행사 당일에는 경황이 없어 정확히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린다"고 입장을 번복했다.

팬들은 자신의 스타의 안위를 걱정하기 마련이다. 당시 현장에 있던 팬들은 하나같이 설현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다고 말한다. 이는 직캠으로도 고스란히 보이는 바. 하지만 소속사 측은 무리하게 스케줄을 돌린 것이 아니라는 것을 해명하기 급급하며 '화약' 탓을 했다. 이 역시 주최 측에서 "화약을 사용한 적 없고 인체에 무해한 것"이라고 밝히며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

'공식 입장'은 아티스트를 대변해 소속사 측이 내놓는 공식 답변이다. 사안의 비중에 따라 그만큼 신뢰도도 높다. 하지만 이번 사태처럼 안일한 태도와 불분명한 일처리가 문제점으로 드러나며 오히려 소속사에 대한 신뢰도는 실추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