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며 힐링하는 ‘홈(Home+族)족’이 늘고 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지난달 공동 발표한 '홈족' 설문 조사(성인남녀 1625명 대상) 결과에 따르면, 성인 58.6%가 '스스로를 홈족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할 정도로 집에서 문화 및 여가활동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매서운 한파와 더불어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는 올겨울, 이런 ‘홈족’을 겨냥한 ‘홈엔터테인먼트’ 기기들이 더욱 인기를 끄는 중이다. 쌀쌀한 날씨에 외부 활동이 꺼려진다면 집 안에서 게임, 영화, 쇼핑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는 ‘홈엔터테인먼트’를 실현해보면 어떨까.

사진=로지텍 제공

홈족에게 게임은 스트레스를 풀고 성취욕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수단이다. 게임을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기기 위해선 질 좋은 게이밍 헤드셋을 마련해보는 게 필요하다. 게임을 보다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팀원들과 빠르게 소통하는 데 제격이기 때문이다.

로지텍이 인수한 아스트로 게이밍의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과 ‘믹스앰프 프로 TR’은 프로 게이머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도록 개발된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이다.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해 현실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영화관급 오디오 품질을 자랑해 영화 감상에도 유용하다.

별도로 모드 키트를 구매하면 스피커 태그, 헤드 쿠션, 마이크 등을 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차폐 기능이 강화된 게이밍 헤드셋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유연하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이어 쿠션은 장시간 사용에도 편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PC, MAC, 모바일 및 플레이스테이션4에도 최적화돼 다양한 기기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A40 TR 헤드셋’과 연계할 수 있는 ‘믹스앰프 프로 TR’은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프로세싱 기능을 탑재, 게임 사운드와 음성 통신을 지연 없이 깔끔하게 A40 TR 헤드셋에 전달한다. 음성 채팅 시 마이크 볼륨과 게임 볼륨의 비율 또한 게이머 환경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사진=옵토마 제공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대거 쏟아진다. 추운 겨울, 사람들이 붐비는 영화관에 가기보다는 집에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편하고 따뜻하게 영화를 감상해보는 이들도 급증하고 있다. 집에 고화질의 빔 프로젝터 하나만 있으면 전문 영화관 못지않게 영화의 생동감과 전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지난달 프로젝터 브랜드 옵토마가 출시한 4K LED 스마트 가정용 빔 프로젝터 ‘UHL55’는 기존 4K UHD 프로젝터와 비교해 미니멀한 사이즈(22X22X13.5cm)와 4.2K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집안 환경에 맞춰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별도의 세팅 없이도 스마트 센서가 프로젝터와 스크린 사이의 거리를 감지, 자동으로 화면 초점을 조정해 최적화된 화면을 선보인다. 프로젝터를 처음 사용하는 이들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풍성하고 웅장한 돌비 5.1 채널 사운드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영체제를 탑재, 영화 이외에도 넷플릭스, 유튜브 등 각종 미디어 플랫폼에 접속해 보다 다채로운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사진=구글 제공

더욱 스마트하게 홈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AI 스피커가 주목받고 있다. 집 안에서 움직일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음악 및 영화 감상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구글이 지난 9월 출시한 ‘구글홈’은 AI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AI 스피커로, ‘오케이 구글’ 혹은 ‘헤이 구글’ 한 마디면 사용자가 집 안에서 다른 일을 하는 와중에도 음성만으로도 쉽게 일을 처리하거나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TV에 연결돼 있으면 넷플릭스의 좋아하는 영화와 TV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을 전송해 감상할 수 있는 점도 유용하다. 이외 최대 6명의 목소리를 인식해 답변하는 '보이스 매치', 그룹으로 지정한 여러 대 스피커에 동시에 같은 음악을 재생하는 '멀티룸 모드', 집 안에 있는 모든 구글홈에 메시지를 송출하는 '방송' 등의 기능도 탑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