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의 계절이 돌아왔다. 겨울철 편의점 대표 간식인 딸기 샌드위치부터 시작해 빙수, 호텔 뷔페까지 딸기철을 축하하고 있다. 딸기 덕후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딸기 신메뉴들을 소개한다.

사진=(좌측부터) 세븐일레븐, CU, GS25 제공

#세븐일레븐, CU, GS25 딸기 샌드위치

편의점 세븐일레븐, CU, GS25가 딸기 샌드위치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샌드위치 ‘듬뿍듬뿍 딸기 샌드’을 오는 25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듬뿍듬뿍 딸기샌드’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논산 딸기 설향을 활용해 만든 상품으로 생딸기 6알을 듬뿍 담아 완성했다. 또한 기존 생크림에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넣어 달콤함과 진한 풍미를 더욱 살렸다.

CU는 겨울 딸기를 담은 ‘우쥬 베리 미 샌드위치’를 13일부터 선보인다. ‘우쥬 베리 미 샌드위치’는 논산 딸기를 담은 디저트형 샌드위치로 부드러운 우유크림과 연유를 함께 넣어 달콤함을 배로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식빵 테두리를 모두 제거했다.

GS25가 ‘유어스딸기샌드위치’를 제철에 다시 선보인다. 내용물의 핵심인 딸기는 가장 향이 좋은 설향 품종이 사용됐다. 당도는 12브릭스 내외고 한개에 16~18g 중량의 상급 크기 딸기가 총 4개가 들어갔다. 또한 생크림 함유 비율을 높이고 요거트 파우더를 첨가해 깔끔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더욱 살렸다. 21일 출시 예정이다.

사진=설빙 제공

# 설빙, 생딸기 설빙 시리즈

설빙이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듬뿍 담아낸 시그니처 메뉴 ‘생딸기설빙 시리즈’ 시즌을 개시한다.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설빙이 2014년부터 매년 겨울 선보이고 있는 시즌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부드러운 우유 얼음, 달콤한 연유의 조화로 설빙의 겨울 대표 상품이다.

이번 ‘생딸기설빙 시리즈’의 빙수 라인업은 스테디셀러인 ‘생딸기설빙’과 ‘프리미엄생딸기설빙’을 비롯해 지난해 첫 출시돼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킨 ‘딸기트리설빙’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딸기트리설빙’은 싱싱한 제철 딸기에 진한 녹차 아이스크림을 더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케 하는 비주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설빙은 ‘생딸기설빙 시리즈’의 디저트 메뉴로 쫀득한 찹쌀떡과 딸기를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생딸기 찹쌀떡’과 생딸기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낸 ‘생딸기 주스’를 함께 선보인다.

사진=반얀트리 서울 제공

# 반얀트리 호텔, 딸기 뷔페

반얀트리 서울 호텔이 새로운 개념의 딸기 뷔페를 선보인다. 반얀트리 서울 호텔의 모던 유러피안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2019년 4월14일까지 매주 금, 토, 일 및 공휴일에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메뉴는 신선한 생딸기 향이 가득한 쉬폰 케이크, 딸기를 토핑한 까눌레, 딸기 가나슈를 샌드한 마카롱, 딸기 요거트 판나코타, 딸기 초콜릿 퐁듀 등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뉴욕 타임즈 선정 10대 슈퍼푸드로 구성한 세이버리 메뉴가 준비된다.

또한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화덕 피자와 샌드위치, 볶음밥, 샐러드, 떡볶이 등이 제공된다. 올해로 5회째 진행되고 있는 반얀트리 딸기 뷔페는 12월까지는 2부제로 운영하고 내년 1월부터는 4부제로 운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