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원작 유무, 인물관계도까지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원작 유무와 인물관계도에까지 관심이 모인다./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홈페이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투자회사 대표인 남자주인공이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갔다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여주인공이 운영하는 싸구려 호스텔에 묵으며 두 사람이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 '나인: 아홉번의 시간 여행', '더블유' 송재정 작가와 '비밀의 숲' 안길호 PD의 만남으로 제작 초기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같은 인기에 인물관계도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원작 유무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갖는 네티즌들이 많다. 그러나 제작진에게 확인한 결과 원작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8일 방송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포함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7.0%, 최고 8.0%(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케이블과 종편 포함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기록이다. 특히 tvN 타깃 남녀 2049 시청률은 평균 5.2%, 최고 6.2%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등극해 화제의 드라마임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