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기능성 내의 ‘히트텍’ 1만벌을 기부하는 ‘다가온(多家溫) 서울’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유니클로 제공

이 캠페인은 '더 많은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서울'이라는 뜻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실시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에너지 복지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소득 대비 에너지 비용 부담이 10% 이상인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자사 상품 및 후원금 5억3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올겨울에는 ‘다가온 서울’에 동참해 시민 참여형 활동을 진행한다.

12월10일부터 내년 1월13일까지 한 달간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페이지에서 시민들이 응원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때마다 3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2만5000여 명이 참가해 적립금 7500만원을 달성하면 유니클로가 동일 금액을 추가로 매칭해 총 1만장의 기능성 발열내의 '히트텍'을 서울시 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올해도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해당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캠페인 링크를 공유하고 해시태그 #유니클로 #다가온서울을 모두 업로드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캠페인 기간동안 실시되며 당첨자는 개별 통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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