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씨가 장씨 무죄 판결 이후 우울증에 시달렸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는 두 번의 판결과 대법원 파기 환송에도 아직 종지부가 찍어지지 않은 30대 부부 사망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3월 전북 무주의 한 캠핑장에서 30대 부부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된다. 경찰과 구급대원이 현장을 찾았을 때 부인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중태에 빠진 남편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역시 숨을 거뒀다.

남편 양씨와 아내 강씨는 3년 전 재혼 가정을 꾸린 젊은 부부였다. 이들은 자살로 추정됐다. 새로운 출발을 약속한 이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 이유를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추적했다.

예전에도 장씨가 강씨에게 한 것처럼 모텔로 데려간 적이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해당 여성은 제작진과 전화통화에서 “장씨를 알고는 있었다. 친한 사이는 아니었다”라며 대답을 회피했다. 모텔 이야기에 대해서는 “전혀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전화를 끊었다. 증언 제보자는 “연루되기 싫어서 그러는 거다”라면서 직접 들은 이야기라고 전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났다. 익명의 제보자는 장씨와 전화통화 음성 파일을 제작진에게 건냈다. 파일에는 장씨가 양씨를 향해 “아웃이다”라고 말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두사람 사이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양씨는 자신의 아내 강씨와 장씨가 불륜했다고 생각하고 소문을 퍼트렸다. 장씨는 억울함에 지인들에게 장문의 문자를 전송했다. 법원이 무죄를 판결하자 강씨의 가슴은 무너져 내렸다. 주민들도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불륜이 아니라 강씨의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때부터 강씨는 사람들의 시야 속에서 사라졌다.

사건 직후 강씨의 심리는 불안했다. 외상 스트레스를 겪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강씨 지인들은 아내와 함께 양씨 또한 병들어 갔다고 전했다. 강씨는 약물을 과다복용하고 차안에서 쓰러져 있었다. 경찰이 와서 문을 두드렸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다.

강씨 친구들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몰랐다면서 “답장이 전혀 없었다”라고 밝혔다. 강씨 어머니도 연락이 없자 두려웠다고 했다. 강씨가 죽기 직전 “엄마 사랑해. 남편을 잘 부탁해”라는 메시지를 어머니에게 보냈다. 그후 어머니는 강씨와 양씨 참변 소식을 들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