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Coldplay)가 7집 투어 ‘A Head Full Of Dreams’ 투어 실황을 담은 라이브 앨범 [Live In Buenos Aires]를 7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2016년 12월, 7집 앨범 'A Head Full Of Dreams' 발매와 함께 진행된 동명의 ‘A Head Full Of Dreams’ 투어는 2017년 4월 두 차례의 역사적인 첫 내한공연을 포함, 전 세계 100여 회의 스타디움 공연을 통해 540만 명의 팬을 사로잡았다.

이번 라이브 앨범은 대단원의 막을 내린 2017년 11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에서의 공연 실황을 라이브 음원으로 담았다. 2CD로 발매되는 라이브 앨범에는 ‘Viva La Vida’, ‘Fix You’, ‘Yellow’, ‘Paradise’ 등 콜드플레이를 대표하는 히트 트랙들을 포함 총 23곡이 담겼다.

라이브 앨범과 더불어 발매되는 ‘The Butterfly Package’ 버전에는 부에노스아이레스 라이브 음원을 포함, 2017년 11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2시간 분량의 공연 실황 영상 'Live in Sao Paulo Concert Film'과 콜드플레이의 지난 20년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필름 'A Head Full Of Dreams' DVD 영상이 추가로 포함된다.

(사진=Live In Buenos Aires 라이브 앨범 (2CD) 커버/The Butterfly Package (2CD+2DVD) 앨범커버)

콜드플레이의 다큐멘터리 필름은 오아시스 다큐멘터리 '슈퍼소닉'의 감독 맷 화이트크로스 (Mat Whitecross)에 의해 촬영된 밴드의 20년 간의 기록을 담았다. 밴드의 오랜 친구이기도 한 맷 화이트크로스는 20년이 넘는 시간 밴드의 옆에 머물며 런던의 작은 펍에서부터 시작해 총 네 번의 글라스톤베리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를 거쳐 지금은 세계 최고의 밴드로 거듭난 이들의 성장 과정을 담았다.

한편 콜드플레이는 A Head Full Of Dreams 투어의 일환으로 2017년 4월 잠실 주경기장에서 두 차례에 걸친 첫 단독 공연을 가진 바 있다.

사진=워너뮤직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