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트와이스, 신곡 ‘올해 제일 잘한 일’ 유닛 티저 공개...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기사승인 2018.12.07  08:51:58

공유
ad38
ad48

트와이스(TWICE)가 신곡 '올해 제일 잘한 일' 유닛 티저를 공개했다.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7일 JYP 엔터테인먼트는 자정에 JYP와 트와이스 각종 SNS 채널에 신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의 분위기를 짐작케 하는 유니 티저 이미지 4종을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12일 새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표하고 2018년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유닛 티저 속 트와이스는 나연, 지효, 미나, 채영, 쯔위와 정연, 모모, 사나, 다현 둘로 나뉘어 한 편의 동화같은 신비한 분위기를 풍겼다. 트와이스 멤버들은 유닛 티저로도 화면을 가득 채우는 눈부신 미모를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제일 잘한 일'은 트와이스의 새로운 도전이 돋보이는 신곡이다. 얼터너티브 알앤비 장르와 트와이스 특유의 팝 사운드와 만나 강한 그루브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가사에는 '12월이 돼 한 해를 돌아보며 떠올려보니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올해 제일 잘한 일'은 박진영이 '빈칸 채우기'라는 새로운 작곡 방법으로 탄생시킨 곡이다. 박진영은 후렴을 작사, 작곡한 후 나머지 부분은 반주만 있는 상태로 동료 작곡가들에게 공유해 빈칸을 채우도록 했다. 박진영이 '빈칸 채우기' 방법으로 하나의 곡을 완성시킨 것은 이번이 최초다.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는 올해 맹활약을 펼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명성을 입증했다. 2018년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 7월 스페셜 2집 'Summer Nights', 11월 미니 6집 'YES or YES'를 발표하고 3장의 앨범으로 100만장에 달하는 판매고를 달성했다.

각 앨범 타이틀곡인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 'YES or YES'는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및 가온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각종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석권했다.

트와이스는 항상 곁에서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담아 새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선보인다.

한편 트와이스의 스페셜 3집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은 12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