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장자연 성접대 의혹 사건을 재조사 중인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이하 대검 진상조사단)이 당시 방 사장이라 불렸던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을 비공개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MBC 뉴스 캡처)

지난 5일 대검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방용훈 사장을 비공개 소환했다. 장자연이 사망하기 전 자필로 남긴 문건에 적힌 '조선일보 방 사장'이 누구인지, 파악하기 위해 그에 만남 목적등을 질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MBC에 따르면 복수의 관계자들은, 방 사장이 대검찰청 차장이었던 권재진 전 법무부 장관과 함께, 2008년 가을, 장자연씨 등이 참석한 술자리에 동석했다고 증언했다. 진술에 의하면 이 만남에는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도 참석했다.

앞서 지난 2009년 이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방용훈 사장이 2007년 10월 서울 청담동의 한 고급 중식당에서 장자연과 장자연의 소속사 대표인 김종승 등을 만난 것으로 확인했다. 그러나 당시 경찰은 물론 검찰에서 방용훈 사장을 단 한 차례도 조사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 지었다.

대검 진상조사단은 조만간 방용훈 사장의 형인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이사 전무도 불러 장자연과 관련된 의혹을 조사할 예정이다. 방정오 전 전무는 2008년 10월 장자연과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으나 경찰 수사결과 무혐의로 처분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