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자신의 행복을 중요시하고 현재를 즐기는 사람을 뜻하는 ‘욜로(YOLO)’ 열풍에 이어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나 홀로’와 ‘욜로’의 합성어인 ‘횰로’ 트렌드가 주목받을 전망이다. 최근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1인가구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1인용 가구나 작고 슬림한 미니 가전제품 등이 각광 받으며 이러한 수요에 맞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 작지만 강한 ‘스메그 FAB5 냉장고’

사진=스메그 제공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스메그코리아의 콤팩트 사이즈 냉장고 ‘FAB5’는 33L 용량으로 천연 냉매인 암모니아를 사용해 확산 흡수식 냉각방식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특히 스메그 FAB5 냉장고는 냉장온도 8~15˚C로 주류, 과일과 같은 음료, 식재료 보관에 최적화된 제품이며 이외 주류 냉장고나 간식 냉장고, 화장품 냉장고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 편안한 휴식공간 위한 ‘코이노 이카루스 소파’

사진=코이노 제공

고품격 수입종합가구 브랜드 도무스디자인에서 전개하는 독일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코이노의 이카루스 소파 체어는 100% 천연 소가죽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해 안락한 휴식 공간을 만들어준다. 또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과 천연 가죽과 월넛 원목 팔걸이, 스틸 다리 등 다양한 소재의 믹스 매치가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시켜 준다.

 

◆ 홈카페 트렌드 ‘인피니시마&플랫화이트 캡슐’

사진=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제공

대표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인피니시마’는 매뉴얼 시스템을 갖춘 커피 머신으로, 캡슐 추출 시 물양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커피 맛 조절이 가능하다. 카페에서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음료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바리스타처럼 섬세하게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을 통해 커피를 만드는 즐거움과 마시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플랫화이트 커피 캡슐 하나면 풍부한 맛과 감각적인 비주얼의 플랫 화이트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 미세먼지 걱정 No! ‘DK 미니에어’

사진=DK 제공

생활가전기업 DK의 ‘미니에어’는 미세먼지가 걱정되면서도 공기청정기는 부담스러운 1인 가구에게 적합한 소형 공기청정기로, 크기가 작고 가벼워 이동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DK 미니에어는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2030 싱글족의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냄새 제거와 공기 청정 기능은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까지 장착돼 실용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