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간한 ‘우리나라 온라인 커머스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홈쇼핑 시장의 매출액은 2013년 4조5603억원에서 2016년 4조8926억원으로 상승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의 발전으로 쇼핑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TV 홈쇼핑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음을 방증하는 지표다.

사진=홈쇼핑 GS샵 방송 캡처

최근 홈쇼핑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이나 세대별, 가구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할인 가격이나 추가 구성품,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홈쇼핑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홈쇼핑에서만 제공되는 상품이나 가격 혜택, 신개념 서비스들은 초도 물량 ‘완판’ 성과를 만들어 낸다. 홈쇼핑 신화를 이룬 화제의 상품을 추렸다.

사진=라디언스 제공

라디언스의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는 지난 10월 공영홈쇼핑 론칭 후 방송 2회 만에 온수•온열매트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남재현 연세대 의학박사가 직접 브랜드와 제품을 설명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최대 48% 할인 및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첫 방송 이후 지속적으로 홈쇼핑 방송을 진행 중이며 오는 25일 공영홈쇼핑을 통해 오후 1시45분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는 전기요 관련 제품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면개선 효과를 공식 입증받은 발열 침구다. 최근 경희대학교 신경과 수면전문의 팀의 임상시험을 통해 불면증 지수 67% 호전, 수면의 질 36% 개선, 각성빈도 68% 감소를 입증했으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검사 결과 라돈 불검출이 확인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인스테리어 제공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테리어는 지난달 21일 SK스토아를 통해 ‘인스테리어 베스트 컬렉션’을 론칭했다. 방송 결과 목표 콜수 대비 5배인 2300콜을 기록해 역대 SK스토아 론칭 방송 중 콜 상담으로 최대 수치를 경신했다. 인스테리어 베스트 컬렉션은 창호, 주방, 도배, 욕실, 바닥재 등 인테리어 리모델링 5개 분야의 핵심 브랜드로 구성된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이다. 인스테리어는 ‘먹튀 사고’ ‘A/S미이행 사고’ ‘자재 바꿔치기 사고’ 등 3대 핵심 사고 보장제를 강화한 품질 보증서를 선보이고 있으며 1년간 제품 및 시공하자 발생에 대해 무상 수리를 지원·보장해주는 혜택으로 호평 받았다.

사진=에이지투웨니스 제공

일명 ‘견미리 팩트’ ‘모녀 팩트’로 불리는 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는 방송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홈쇼핑 히트 상품이다. 지난 6월 일본 QVC 홈쇼핑 첫 방송에서도 완판을 기록했다. 에센스 커버 팩트는 촉촉하면서도 커버력이 우수한 파운데이션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GS홈쇼핑에서는 2013년 선보인 후 누적 재구매 고객이 65만명에 달한다. 풍성한 상품 패키지가 특징이다.

사진=다비네스 제공

‘3초 헤어복구 에센스’로 입소문난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브랜드 다비네스의 ‘오이(OI) 올인원밀크’는 GS홈쇼핑에서 론칭 방송 초도 물량으로 준비한 7000세트가 완판됐다. 방송 종료 후에도 구매가 이어져 목표 수량의 125%를 달성했다.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23일 특별 추가 방송을 준비했다. ‘올인원밀크’는 전 세계 3만여 개의 다비네스 컨셉 살롱에서 전문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사용하는 제품으로, 방송에서는 국내 유명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시연 영상이 소개됐다. 첫 방송 완판을 기념해 GS SHOP에 상품평을 남기는 모든 고객에게 올인원밀크 본품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사진=토니모리 제공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지난 17일 GS샵(GS SHOP)의 ‘모스키노 에디션 패키지’ 론칭 방송에서 30분 만에 6400여 개 세트 판매 및 일부 호수 품절사태를 기록하는 등 ‘대란템’ 탄생을 예고했다. 신제품은 토니모리 ‘모스키노 시크 쿠션 에디션’ ‘모스키노 시크 스테이 틴트’ 등으로 구성된 ‘모스키노 에디션 패키지’로, 토니모리가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모스키노와 협업으로 선보인 한정판 컬렉션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모스키노를 상징하는 스터드 장식을 접목한 쿠션과 틴트를 비롯해 쿠션 케이스 파우치, 쿠션 퍼프, 멀티로고 거울 등 6가지 제품이 한 세트로 구성된 ‘모스키노 에디션 패키지’는 방송 전 주문 또한 2400세트가 넘으며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본 방송에선 총 판매 수량 목표 대비 약 154%를 기록했다. 홈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블랙에디션 모스키노 시크 쿠션’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함으로써 소장 욕구를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