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트라(KOTRA)가 발간한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 따르면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패스트힐링(Fast healing)’ 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봤다.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반복되는 바쁜 일상 속 생활패턴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 요소들을 찾고 있다.

유명 디저트나 근사한 한끼를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쇼핑몰부터,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수면 공간 제공 서비스, 출퇴근길 짤막하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웹 예능 콘텐츠가 인기다. 시간과 품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일상 속 소소한 휴식을 보장해주는 패스트힐링 아이템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 클릭 한번으로 맛과 멋이 내 식탁으로 ‘마켓컬리’ … 밀키트&디저트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 블랙라벨 홈 다이닝 밀키트&디저트

스트레스를 푸는데 맛있는 식사와 달콤한 디저트가 제격이다. 올해 큰 인기를 받은 영화 ‘리틀포레스트’만 보더라도 힐링과 맛있는 음식은 따로 떼어 생각할 수 없는데, 최근에는 클릭 한번이면 다음날 아침 일찍 힐링푸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했다.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음식의 재료를 모두 준비하고 손질해 레시피 카드와 함께 밀키트(Meal Kit)를 제공하는 ‘블랙라벨 홈 다이닝’을 선보이고 있다. ‘스키야키’, ‘연어참치장’, ‘양장피’와 같이 재료 준비가 다소 번거로운 메뉴도 레시피 카드에 적힌 순서대로 동봉된 재료들을 간단하게 조리하면 돼 인기가 높다.

집에서 카페 못지 않은 음료와 디저트로 휴식을 즐기는 ‘홈카페족’을 위해 SNS에서 인기가 높은 유명 베이커리의 마카롱, 크레이프케이크를 비롯한 좋은 원두브랜드의 입점도 늘려가고 있다. 간편하게 주문한 힐링푸드를 단순히 맛있게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예쁘게 플레이팅 해 본인들의 SNS 계정에 사진을 게시하며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로 패스트힐링을 누리고 있다.

 

■ 점심 시간에 즐기는 꿀잠 ‘CGV’ … 프리미엄 시에스타
 

CGV, 프리미엄 시에스타

하루하루가 수면부족으로 피곤한 직장인들을 위한 단비와 같은 서비스가 등장했다. 멀티플렉스 CGV는 지난 2016년부터 점심시간을 이용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에스타(Siesta)’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영화 한편을 즐기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가격 1만원이면,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최대 90분간 낮잠을 즐길 수 있다.

리클라이너 좌석 대여, 음료, 담요, 슬리퍼까지 제공하며 어두운 조명, 잔잔한 음악과 적정한 실내 온도까지 유지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남성존, 여성존, 커플존을 구분해 보다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서비스는 기꺼이 점심 시간을 할애해 양질의 수면을 보장받고 피로를 풀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수요가 잇달아 출시 10개월 만에 이용률이 약 65% 증가했다.

 

■ 내 손안에 작은 행복 ‘웹 예능’ 콘텐츠 … 와썹맨, 빅픽처
 

스튜디오 룰루랄라, 와썹맨 & 미스틱엔터테인먼트∙SM C&C, 빅픽처

출퇴근길 직장인들을 공략한 짤막한 길이의 웹 예능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여행, 토크, 먹방 등 주제도 다양하고, 러닝타임도 10분 내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웹 예능이 인기를 끌면서 유명한 연예인들도 TV가 아닌 모바일 예능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와썹맨’은 박준형의 먹방, 쇼핑, 방문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며 구독자 약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SM C&C가 공동 제작한 ‘빅픽처 in 베트남'도 김종국과 하하의 리조트 사업 도전을 위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 인기가 높다.

빅픽처의 평일 퇴근 시간대 재생 수는 하루 평균 5만5000회로 다른 시간대보다 2배 가까이 높아 출퇴근길 직장인들에게 힐링 타임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