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15일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는 수험생들을 겨냥한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수능 직후 고생한 수험생들의 쇼핑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만큼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는 물론 선물 증정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외식분야뿐만 아니라 연극부터 패션, 여행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혜택이 준비되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연극 

사진=연극열전 제공

연극 ‘톡톡’과 ‘진실X거짓’(이하 ‘진실거짓’)이 긴 수험생활에 지친 수험생들과 수험생 뒷바라지에 힘쓴 학부모를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톡톡'과 ‘진실거짓’은 수험표를 지참하면 본인 포함 동반 2인까지 각각 50%, 40%의 할인을 제공한다.
 

패션 브랜드 

사진=GU 제공

패션 브랜드 GU는 기능성 이너웨어 ‘GU Warm’을 선착순으로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 다음날인 16일부터 22일까지 GU 잠실롯데월드몰점에서 실시되며 신분증과 수험표를 제시하면 다른 상품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GU Warm’을 받을 수 있다.

‘GU Warm’은 흡습 발열, 속건 및 항균 방취 등 겨울을 더욱 쾌적하게 하는 기능성을 갖춘 이너웨어로 증정 상품은 기모 안감이 적용된 ‘GU Warm Extra’ 라인업이다.

이벤트는 선착순 300명 대상으로 진행되며 마감 시 조기 종료된다.

사진=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 제공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 코리아는 12월16일까지 ‘클럽 리바이스 수능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간식을 선물한다.

시럽 월렛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럽 리바이스 멤버십 가입 후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치킨세트 또는 버거킹 와퍼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리바이스 매장에서는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전 품목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외식

사진=디딤 제공

외식 전문기업 디딤이 15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를 가져오는 수험생들에게 조리장 스페셜 요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험생 이벤트는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등에서 진행되며 스페셜 요리로는 각 브랜드 별로 전복 버터구이, 전복 뚝배기, 전복 리조또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세븐스피링스 제공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한 수험생 본인에 한해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

사진=여행박사 제공

여행박사가 15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수험생들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여행 상품 5%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동안 시험 공부 때문에 가지 못했던 여행을 보다 저렴하게 다녀올 수는 있는 기회다.

해당 이벤트는 여행박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험번호만 입력하면 여행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행된다. 할인 쿠폰은 여행박사의 해외 자유/패키지여행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본인에 한해 상품가의 5%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단, 항공권, 패스, 호텔 등 일부 단일 상품은 제외된다.

또한 수능 당일에는 여행박사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여행 수능시험’이라는 주제에 맞춰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고객 중 정답을 맞힌 50명을 추첨해 여행박사 5% 할인 쿠폰과 함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미용

사진=클라렌 제공

클라렌이 에클라렌 매장에서 15일부터 수험생을 대상으로 쿨링 젤안대를 증정한다.

클라렌은 87개 에클라렌 매장에 수험표를 지참해 방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쿨링 젤 안대를 제공해 수험생의 지친 눈건강을 도울 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렌즈 폐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알리고자 한다.

클라렌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을 막기 위해 폐렌즈를 수거하는 ‘에클라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에클라렌 매장에서 렌즈 수거용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거 용기에 채워진 렌즈를 안전하게 폐기해줄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동참 마크가 새겨진 에코백을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