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부터 ‘이미테이션 게임’ ‘닥터 스트레인지’까지 천재 캐릭터 전문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천재 끝판왕 에디슨으로 돌아온다.

2019년의 포문을 열 기대작 ‘커런트 워’(감독 알폰소 고메즈-레존)가 오는 1월,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하고 블라인드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는 1093개 특허를 가진 천재 발명가 에디슨(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일생일대 가장 치열했던 빛의 전쟁을 담았다.

명탐정 셜록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팬덤을 구축한 영드 ‘셜록’ 시리즈부터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의 천재 수학자, 마블의 히어로 무비 ‘닥터 스트레인지’까지 일명 ‘천재 스페셜리스트’로 등극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신작에서는 천재 발명가 에디슨으로 분해 영화팬들의 기대를 고조시킨다.

그는 모두가 알고 있던 노력의 아이콘이자 발명가의 모습이 아닌 화려한 쇼맨십을 가진 괴짜 승부사 에디슨의 입체적인 면모를 스크린에 옮겨냈다. ‘셜록’과 ‘닥터 스트레인지’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괴짜 천재, 유아독존 모습까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가진 모든 매력을 집대성한 에디슨은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한다.

블라인드 포스터는 강렬한 카피로 보는 시선을 사로잡는다. “,093개의 특허”라는 카피는 모두가 아는 에디슨의 놀라운 업적을 단적으로 드러낸다. 하지만 그 아래 “사형의자 개발” “가짜뉴스 시초” “쇼맨십의 천재” 문구는 에디슨의 이면을 조명하며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뿐만 아니라 컴버배치가 선보일 새로운 에디슨 캐릭터가 어둠 속에 가려져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편 영화에는 할리우드의 주목받는 라이징 스타 니콜라스 홀트와 톰 홀랜드가 가세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