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특유의 직설과 비유법으로 다시금 입길에 올랐다.

홍 전 대표는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문 대통령 시대에 와서 본인은 ‘이니’라는 애칭으로 불러주길 원하지만 우파들은 ‘문재앙·문죄인’으로 부르고 있다”며 “좌파들은 나를 하지도 않은 46년 전 하숙집에 있던 발정제 사건을 덮어씌워 ‘홍발정’이라고 조롱하고, 박근혜 탄핵 당시 내가 말한 향단이론을 비꼬아 친박들은 날 ‘홍방자’라고 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SNS 캡처

이어 “생각해보면 나라의 재앙이라는 문재앙보다는 홍발정이 그나마 낫지 않느냐. 문죄인보다는 국민의 방자인 홍방자가 더 낫지 않느냐”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좌파들은 문민정부 시대를 연 김영삼 대통령을 ‘뻥영삼’이라고 조롱하고 우파들은 IMF환란을 극복한 김대중 대통령을 ‘X대중, 핵대중’으로 폄하했다”며 “또 우파들은 노무현 대통령을 ‘놈현이, 노구라’라고 놀렸다”고 했다.

그는 “좌파들은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극복한 이명박 대통령을 집권 기간 내내 ‘쥐박이’라고 불렀다”며 “좌파들은 탄핵으로 파면된 박근혜 대통령을 머리가 비었다고 ‘닭근혜, 발끈혜’로 늘 조롱하고 폄하했다”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서구사회처럼 자신들의 지도자를 존중하고 애칭으로 표현하지는 못할지언정 사감으로 폄하하고 조롱하는 건 국격을 떨어트리는 것이라는 걸 왜 모르는지 안타깝다”고 말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폄하, 조롱 호칭을 안타까워한다면서 결국 그런 호칭으로 정치적 라이벌과 자신을 싸잡아 호칭하는 논리는 무엇이고, 시선을 집중시키려는 의도는 무엇인가"란 의아함을 드러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