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or YES’로 돌아온 트와이스가 아이즈원, 블랙핑크 등 쟁쟁한 걸그룹들을 누르고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자리에 올랐다.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0월 8일부터 11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26,550,63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알 수 있다.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아이즈원,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키미키, 우주소녀,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공원소녀,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드림캐쳐, EXID, 아이시어, 여자친구, AOA, 라붐, 티아라, 드림노트,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구구단, 애프터스쿨, 베리굿, 피에스타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는 참여지수 95만912 미디어지수 603만2424 소통지수 19만4104 커뮤니티지수 390만96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8만70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6만1648과 비교해보면 61.86% 상승했다.

트와이스 브랜드 링크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아름답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지효, YES or YES'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5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연이은 앨범 성공과 최근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내며 대중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아이즈원,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이 트와이스의 뒤를 이었다. 아이즈원은 브랜드 평판 2위에 올라 최근 ‘대세’를 입증했다. 블랙핑크 역시 물오른 예능감은 물론 멤버들의 솔로 앨범까지 나오면서 연이은 인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