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을 위한 여러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 가운데 단순 할인 이벤트를 넘어 직접 찾아가는 이색 수능 이벤트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웹예능 '와썹맨' 캡처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최근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웹예능 ‘와썹맨’을 통해 시험 당일 수험생들의 체온 관리를 도울 수 있는 'B모션벤차다운자켓’ 40벌을 선물했다.

7일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에서 ‘와썹맨’의 진행자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을 통해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블랙야크는 SNS를 통해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 18일까지 블랙야크 제품 착용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게시물을 매장에 보여주면 구매 금액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랙야크뿐만 아니라 제약사들도 피로회복 음료와 학용품 등을 선물하는 방문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광동제약 홈페이지 캡처

광동제약은 최근 ‘즐겨라 청춘! 힘내라 고3’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네티즌이 보낸 수능 응원 메시지를 집계해 가장 높은 누적 점수를 기록한 고등학교를 선정해서 비타 500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지난 9월 한 달간 비타 500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됐으며 1~10위 고등학교 전교생과 11-500위 학교의 고3 학생에게 비타 500을 선물했다.

동아제약 역시 ‘박카스 학교에 가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8월13일부터 9월2일까지 박카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가 고등학교를 모집했으며 댓글과 좋아요 수가 많은 학교 10곳을 선정해 박카스와 함께 볼펜, 포스트잇, 메모패드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