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조명의 성패는 사물, 조명, 공간의 유기적 연결에 달려있다. 조명기업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스마트 조명 휴(hue)를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에 연동해 똑똑한 주거환경 확대에 나섰다.

필립스 스마트 조명(휴 3.0 스타터킷, 휴 고), 카카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왼쪽부터)

카카오홈은 인공지능 카카오i가 적용된 오픈 IoT플랫폼으로 건설사, 가전 제조사 등 다양한 파트너의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한다. 사용자가 전용 앱을 설치하고 가정 내 IT기기를 연동하면, 전용 앱은 물론 카카오미니를 통한 음성 명령,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의 챗봇 서비스를 통해 집안을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홈에 연동한 휴는 음성 명령으로 개별 제어가 가능하다. 전용 앱상에서 휴를 설치 공간별로 ‘거실’ ‘안방’ ‘서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라는 음성 명령으로 카카오미니를 작동시킨 후 ‘침실조명을 핑크색으로 해줘’ ‘주방 조명을 50% 밝게 해줘’ 등 효과를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조명마다 특정 이름을 부여할 수도 있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도 휴를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홈과 플러스 친구를 맺은 후 채팅을 하듯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특히 카카오홈 전용 앱은 특정 시간에 휴 조명이 켜지는 일정 및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부가 기능까지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