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게임 체인저’ 삼성전자, 폴더블폰 공개 “접었다 펴면 7.3인치”

기사승인 2018.11.08  10:47:20

공유
ad38
ad48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7일(현지시각) 오후 2시 30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SDC 2018(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사양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기조연설에서 박지선 삼성전자 엔지니어는 ‘폴더블폰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은 준비됐는가?’ 세션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이 새 시대를 열어갈 ‘게임 체인저’”라고 말했다.

폴더블 스마트폰은 접었을 때 디스플레이가 4.58인치로 일반적인 스마트폰 크기였지만 펼치면 7.3인치 태블릿 크기가 된다. 화면 비율은 펼치기 전 21:9에서 펼친 후 4.2:3이다. 다만 메인 디스플레이와 기존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환경을 맞추기 위해 위, 아래 베젤이 두꺼워 질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폴더블폰 시제품 대신 디스플레이만을 공개했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작은 화면에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폰을 펼치면 나오는 큰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가장 강조되는 점은 ‘멀티태스킹’이다. 인터넷 브라우징·메시징·멀티미디어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성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 구글과 협력하고 개발자들이 폴더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테스트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