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호 위디스크 회장의 직원 폭행 영상이 논란으로 불거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를 처벌해 달라는 글이 속출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지난 30일 뉴스타파는 '진실탐사그룹 셜록'과 함께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전 직원 A씨를 무차별 폭행한 영상을 확보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015년 4월 8일 분당 위디스크 사무쉴에서 양 회장의 지시로 촬영된 것이었다.

양 회장은 사무실에서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A씨에 욕설을 하며 화를 내다가 급기야는 뺨을 때리는 등 폭행을 행사했다.

영상은 공개된 직후 빠르게 퍼지며 논란을 빚었다. 특히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양 회장에 대한 엄벌과 구속을 촉구하는 글들이 수십 여개가 올라왔다.

"양진호 한국미래기술(위디스크)회장의 무차별 폭행과 갑질을 수사, 엄중처벌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쓴 청원인은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된 인권과 행복추구권 등을 언급하며 "일부 대기업 임원이 직원에게 저지르는 만행이 속속 드러나는 가운데, 국민들은 크나큰 충격과 실망을 느낀다. 3년이란 시간이 지났으나 양진호 한국미래기술(위디스크) 회장도 수사를 피해갈 수 없도록 해야 한다. 어떠한 사과조차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그 악랄함은 매우 크다. 한 사람의 행복을 짓밟은 그를 수사하라"고 강조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의 신속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해 사이버수사대가 음란물 유통 및 폭행 사건을 모두 수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양진호 회장은 국내 웹하드 업계 1, 2위 업체인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이자 최근 디지털성범죄 사건에 연루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