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미혼남녀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인 유튜브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10월 16일부터 10월 24일까지 미혼남녀 395명(남 190명, 여 205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미혼남녀의 대다수인 98.7%는 유튜브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유튜브를 이용했던 이유로는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얻을 수 있다'(36.2%)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시간 때우기가 좋아서'(26.1%), '재미 있어서'(18.5%), '콘텐츠가 무궁무진해서'(11.1%), '최신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5.6%) 이용했다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시간 때우기 용'(40.5%)으로 동영상을 제일 많이 봤다. 반면 여성은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얻을 수 있다'(42.9%)는 이유로 유튜브를 가장 많이 찾았다고 밝혔다.
남성은 가장 선호하는 유튜브 콘텐츠의 종류로 '음악' 채널(20.3%)을 꼽았다. 이어 '연애'(13.7%), '자기계발'(12.7%), '요리'(11.9%), '어학'(8.4%), '뷰티'(7.3%) 순으로 선호하는 콘텐츠를 골랐다.
여성은 '요리'(20.6%) 관련 동영상을 가장 많이 선호했다. 뒤를 이어 '자기계발'(11.2%), '연예 소식 및 이슈'(10.8%), 'TV 프로그램'(10.8%), '어학'(8.9%), '뷰티'(8.4%), '연애'(8.4%) 등을 선택했다.
한편, 연애가 궁금할 때 유튜브의 도움을 받고 싶은가라는 질문에는 남성의 10명 중 2명(24.2%), 여성의 10명 중 4명(48.3%)은 유튜브를 통한 도움을 원한다고 답변 했다.
유튜브를 통해 얻고 싶은 콘텐츠는 '이성의 심리 분석'(31.1%)을 1위로 꼽았다. '데이트 코디법'(25.8%), '호감있는 이성과 연인이 되는 법'(18.0%), '이성에 대한 매너'(12.4%), '이성과의 대화법'(9.1%) 등의 답변도 있었다.
듀오 관계자는 "유튜브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라는 장점을 통해 다양한 활용을 할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라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미혼남녀는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영상을 검색해 자신을 가꾸는데 이용 가능하다. 또한 재미를 느끼고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온비드 공매사이트, 국유재산·압류재산 입찰 방법은?
- '만능열쇠' 샤이니 키, 11월 솔로데뷔...6일 디싱 'Forever Yours' 공개
- 폴킴, 자작곡 '너를 만나' 5개 음원차트서 1위 "지지해준 팬들 감사"
- '맛있는 케미' 잡는 식음료 '음식 궁합' 마케팅 7
- 한고은, ‘동상이몽2’ 특급 며느리vs’설렘주의보’ 냉미녀 커리어 우먼
- 필립스,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무선청소기 반값 판매
- "글로벌 루키행보"...아이즈원 '컬러라이즈', 아이튠즈 8개국 차트서 1위
- 이청용 ‘도움 해트트릭’...독일서 비상하는 靑龍
-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안무영상 '뚜두뚜두' 이어 1억뷰 돌파
- 대기업 vs 중소기업 초봉 1100만원 差...입금격차 ‘심각’
- 김서형, 독보적인 아우라 퀸…’SKY 캐슬’ 입시 코디네이터 변신
- '손 the guest' 김동욱, 박일도와 전면전에 중대한 결심 '절박'
- '여객기 추락' 인도네시아 수색당국, 시신 24구 수습..."전원 사망 추정"
- 유류세 한시적 인하, 다음달 6일부터 시작…휘발유·경유·LPG 얼마나 내려갈까
- 고전 발레의 아버지 프티파 걸작 ‘라 바야데르’ 11월1일 개막
- ‘골목식당’ 백종원 표 파스타, 이탈리아 시식단의 냉정한 평가는?
- 틸다부터 ‘국가부도의날’ 뱅상 카셀까지...해외 명배우 韓 러시
- 날씬하게-컬러풀하게, 올겨울 패딩 트렌드 2
- '해피투게더4' 워너원 완전체 출연확정 "3일 녹화 11월 초 방영"(공식)
- [포토] 데뷔 아이즈원 '롤모델 소녀시대 같은 멋진 그룹 될게요~'
- [1인가구 필수템] 아름다운 나만의 공간 연출 ‘레드밴스 오스람 조명’
- [1인가구 필수템] 씽크볼과 빨래판이 하나로 ‘백조씽크 멀티 런더리 워싱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