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디지털에 투사한 아날로그 감성...‘라이카 M10-D’ 카메라 출시

기사승인 2018.10.26  21:50:21

공유
ad38
ad48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라이카 카메라가 아날로그 감성의 ‘라이카(Leica) M10-D’를 출시한다.

새롭게 소개된 카메라는 모니터 스크린을 배제하고 필름 와인더 모양의 엄지 그립을 더해 아날로그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M10-D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의 필수 기능과 같은 사진 모니터링 스크린을 배제한 대신 수동으로 노출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을 둬 아날로그 카메라에 가까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카메라 뒷면에 위치한 엄지 그립은 한손 촬영은 물론, 한층 더 안정적인 사진 촬영을 도와준다.

또한 ‘라이카 M10-D’는 기존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그대로 구현했다. 2400만 화소의 풀 프레임 센서에 라이카 마에스트로2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00~5만 ISO를 지원한다. ISO 휠을 카메라 상판에 단독 위치해 조리개, 셔터속도, ISO 등 모든 세팅을 카메라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조절할 수 있다.

추가로 신제품은 와이파이, WLAN 기능을 지원해 10월 말부터 전 세계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카 포토스’ 앱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이 앱을 통해 RAW파일(DNG) 확인이 가능하고 무선 원격 촬영, 화이트 밸런스 및 모든 설정값 조절, 결과물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은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 바로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유할 수도 있다.

오직 카메라와 촬영에 집중해 결정적인 순간을 정확히 포착할 수 있는 ‘라이카 M10-D’는 전국 라이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라이카 카메라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